편한 송금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나이 미성년도 가능?

    2020. 3. 20. 15:22

    인터넷 은행하면 카카오뱅크를 절대 빼놓을 수 없습니다. 

    게다가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 않은 송금 서비스는 얼마나 편한지 모르겠습니다. 

     

    예전 송금서비스가 기억이 나질 않을 정도로 카카오뱅크 송금 그리고 그 안에 수많은 서비스상품은 바로 바로 사용해볼 수 있어서 정말 편합니다. 오프라인 지점을 가진 은행들도 이제는 비대면을 많이 실시하고 있지만 ... 

     

    .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나이는?

     

    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을 할 수 있는 나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렇게 편한송금서비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나이는 몇살부터 가능한지 아시는지요? 경제에 대한 상식을 알려주기 위해서는 스스로 용돈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주려면 아무래도 통장 하나쯤 만들어주고 싶은데 말이지요. 

     

    게다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캐릭터가 귀여우니 함께 만들어주고 싶은데, 그 이전에 미성년인 아이들도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나이가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다른 은행에 비해 오랜 역사를 가지진 않았지만 국민 메신저를 등에 엎고 인터넷은행서비스를 하는 만큼 접근성이나 편리성은 타의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편리하며 24시간 365일 계좌개설 가능하다는게 처음에는 정말 그것이 가능해? 라는 생각마저도 들게 했었는데 말이지요. 

     

    인터넷 기술 발달로 인해 우리는 오프라인에서 반드시 행해져야 할 것이라 생각했던 고정관념을 하나 하나 그 벽을 허무는 듯 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은 물론 아래와 같이 상품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예적금, 대출, 카드, 해외송금 등의 카테고리별로 일반 은행에서 취급하던 것들이 모두 온라인 상품으로 고스란히 있습니다. 

     

     

     

    이렇게 성인들도 사용하기 좋은 은행 상품들을 아이들에게도 알려주고 스스로 용돈 관리를 함으로써 미성년부터 돈에 대한 생각과 관리를 몸에 익히면 좋을 듯 합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송금이 가능하니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나이만 맞는다면 만들어주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계좌개설 가능 나이?

     

    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은 본인명의 휴대폰과 신분증을 소지한 만 17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누구라도 계좌개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역시 카카오톡과 같습니다. 카카오톡도 전화번호가 없다면 사용이 불가하니 말입니다. 

     

    미성년이여도 만17세 이상으로 본의명의 휴대폰, 신분증만 있다면 가능하니 그것으로 카카오뱅크 앱을 다운로드 & 설치를 진행하여 카카오톡 간편인증 또는 휴대폰 본인확인을 통해서 가능해지는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그렇게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나이에 맞는 자녀를 두셨다면 용돈 통장으로 개설완료 후 ^^ 인터넷 계좌이지만 잔고없는 계좌보다는 용돈 외 금액을 입금해서 만들어주며 이런 저런 이야기 꽃을 피워도 좋을 듯 합니다.~

     

    만 17세 때부터 금융 서비스를 이용해보게 되는 것이지요. 

     

    이렇게 만들어진 카뱅 계좌개설 이후에는 카카오톡 친구들과 모임통장을 만들어도 참 좋을듯 합니다. 친구들과 특정 목표를 두고 함께 돈을 모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한명만 볼 수 있던 계좌를 모두 함께 잔액도 확인하고 입출금 현황도 확인하게 되니 투명한 금융을 친구들과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만들어갈 수 있는 것이지요. 

     

     

    혹시라도 만17세가 되지 않는다 해도 용돈 명목으로 카카오페이를 생각해볼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그것이 가능하다면 좀 더 빠르게 용돈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줄 수 있겠네요.

     

    카뱅 체크카드는 캐시백도 바로 바로. 

     

    카카오프렌즈처럼 귀여운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실적과 지급한도 제한없이 캐시백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별도 언급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한번 어떻게 사용하는지 지켜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게다가 캐시백 프로모션도 있네요.

     

    캐시백되는 곳도 엄청 많습니다. 

     

     

    원하는 체크카드를 선택하는 즐거움도 있네요. 

    저는 ㅋㅋ 무지를 하려다가 어피치 했네요. 

    라이언은 귀엽지만 많이들 하셔서... ㅎㅎㅎ 콘도 귀엽긴 하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가능 나이는 몇살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매우 간결하고 유려한 체크카드와 심플하지만 보안이 뛰어난 카카오뱅크로 금융 서비스 교육 시작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카뱅 계과개설 나이는 만 17세 입니다. 

    꼭 확인하셨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분들도 관심 있어 하는 글들

    ● 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 해지, 가입 보다 쉬움. 도용방지까지 단숨에 (kt, skt, lgu)

     금시세 한돈 오늘금값 급상승, 안전자산 선호 비트코인은 흠냥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특금법 암호화폐 가상자산 거래소 앞으로 궁금

     적금이자계산기 하다보니 막 욕심이~

     CMA 금리비교 하다보니, 차라리 다른걸...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금고 이자 CMA보다 나은건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