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금고 이자 CMA보다 나은건가?
보통 돈이 생기면 어디에 보관을 해두시는 편이신가요?
CMA? MMF? 적급, 예금 등을 하시는지요?
저는 요즘은 그냥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해서 용돈은 체크카드 연결해서 사용중하면서 한달 계획한 돈 이상이 모일 경우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넣어두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증권사나 종금사에 CMA를 활용하면서 연 이율을 따져서 개설하고 그곳에 넣어뒀었습니다.
최근 CMA 금리비교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1%대로 알고 있습니다. 처음 CMA를 알게되었을 때 동양종금에 넣었었는데 난리 한번 나고부터는 무서워서... 지금은 유안타증권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동전없는 사회로 거듭나기 위해서 2020년은 뭔가 일어날 듯 합니다.
하기사 지금도 스쳐지나가는 숫자에 불과할 수 있고 지폐를 지갑에서 꺼내 본지도 꽤 된 듯 합니다. 동네 작은 구멍가게에서는 괜히 현금을 드려야 할 듯 싶어서 일부러 현금을 지갑에 넣을 때 보고는 지갑에 현금이 없습니다. 그래도 두툼한 것은 카드 때문인데요.
카드보다 비싼 나의 지갑이 망가지는거 같아서 지갑에 카드도 넣기 싫어지는 요즘입니다. 아이폰도 좀 결재가 되면 좋으련만 그래도 입출금이 편리한 카카오뱅크가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간단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
무엇보다 간편하게 개설하고 연 1%의 이자를 받을 수 있으니 말입니다. 그 이자가 매달 정확히 입금이 되면서 알림까지 오니 참 받아본 분만 아시는 즐거움과 재미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은 역시 어렵지 않습니다. 직접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인터넷 은행. 카카오뱅크이기에 비대면 개설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 입니다. 카뱅 체크카드 신청하셨을까요? 카뱅 체크카드는 귀여운 캐릭터가 있어서 참 좋습니다. 지갑을 열면 이 카드가 가장 꺼내들고 싶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물론, 카뱅 입출금 계좌에 금액이 있어야겠죠?
솔직히 저는 소비성향이 거의 없는 편에 속하는 편입니다. 뭔가 사고 싶어도 몇 번을 생각하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지금 당장 필요한가? 생각하면 안 사게 되는 ... 어릴적부터 사고 싶은게 있으면 돈을 악착같이 모았습니다.
그 모은 돈으로 사고 싶은 '흔들이샤프' 샀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그런데, 글씨체가 좋지 않아서 샤프를 몰래 몰래 썼던 기억까지도 납니다.
아이폰에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하고 계좌개설을 하게 되면 입출금 계좌가 만들어집니다.
돈이 있긴 한데, 숫자로만 보이는건 왜 그럴까요? 별로 돈 같지가 않네요. ^^;
여하튼~
저 숫자가 있어야 뭐라도 사고 싶을 때 사고 맛있는 음식을 먹던 할 수 있겠지요. 처음에 '세이프박스' 라는 것은 안 보이실 것입니다. 신청을 해야 합니다.
위 그림에서 '전체'를 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계좌 속 금고 세이프박스' 를 탭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세이프 박스 화면이 보이게 되면 간단히 요약설명이 있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개설 과정이 진행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해도 되는거야? 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만, 그렇게 간단했던 것이지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 알고 사용해야 해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금고 속 금고, 계좌 속 또 다른 계좌라 보시면 됩니다. 더 어렵나요? ^^
일정금액을 이체해두면 연1%(세전) 금리가 제공되어 조금씩 조금씩 자산이 늘어납니다.
물론 적다 생각하실 수 있지만, 아무것도 주지 않는 것보다는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게 되십니다.
@정리@
- 계좌마다 하나씩
- 보관한도 최대 1천만원
- 연 1.00% (세전)
- 기본한도: 500만원
- 증액한도: 1,000만원 (증액 누구나 가능, 단 증액 후 기본한도로 감액 불가)
- 계좌 ↔ 세이프박스 로만 입금/출금 됨
- 이자지급일: 매월 네번째 금요일 결산, 토요일 세이프박스 연결 계좌 이자지급
위 내용을 일단 숙지하시고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작년 9월에 만들었나봅니다.
많지 않은 돈이긴 하지만 매달 따박따박 들어오는 재미가 있습니다. 큰돈을 한번에 벌기 보다는 고정적인 수입이 좋듯 따박따박의 재미는 솔솔합니다.
항상 생각지 못한 수입이 생기거나 특정 지출을 위해서 돈을 모아야 할 때면 우선 지출 후 저축을 하지 않고 우선 들어온 돈을 카카오톡 세이프박스에 입금하고 그 이자를 조금이라도 더 받으려고 노력합니다.
카카오뱅크 세이브박스 이자 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럼 무조건 빼서 가야 합니다. 다만, 생각지 못한 제약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더 많이 주는 이유를 알아보고 해야 합니다.
나의 돈이 나의 돈이 아닌 경우가 되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런 경험 있으실까요?? 저는 있어서 말이지요.
세이프박스에 자금 넣고 빼기
자 그럼, 세이프박스에 돈을 넣고 빼는 UI를 보겠습니다.
아~ 한도 제한계좌? 이건 언제 만들었지 ㅋㅋ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한번 다시 봐야겠네요. 제 어렴풋한 기억으로는 짜투리 잔액을 모아둔 것으로 알고는 있습니다.
카벵 세이프박스에 돈을 넣고 빼는 방법은 '이체' 버튼을 통해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세이프박스에 들어가서 넣고 빼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세이브박스' 를 탭하면 '+넣기' '-빼기'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서 넣기를 하게 되면 세이프박스에 입금이 됩니다.
-빼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세이프박스에서 입력한 금액만큼이 빠지게 됩니다.
위에서 언급드린 것처럼 계좌와 세이프박스는 서로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즉 계좌에 잔액이 있어야 세이프박스에 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A계좌 100만원 잔액.
이때 세이프박스에 들어가서 '넣기'를 누르면 A계좌 잔액 100만원 한도에서 세이프박스에 넣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로 더 스크롤해보면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것처럼 세이프박스 이자가 발생하게 되면 자동으로 계좌로 이체가 됩니다. 만약 1,000만원이 안되는 상태라면 발생한 이자를 다시 세이프박스로 넣기를 해서 복리효과를 누려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지금까지 카뱅 세이프박스 활용법 및 이자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