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 해지, 가입 보다 쉬움. 도용방지까지 단숨에 (kt, skt, lgu)

    2020. 3. 11. 13:22

    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로 안전하게 해지 걱정 없이~

    KT, SKT, LGU+ 모두 가능한 서비스 알고 계신가요?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 덕분에 나의 숨기고 싶은 감추고 싶은 일거수일투족까지도 모두 담고 있는 것이 우리의 스마트폰, 휴대폰이란 사실을 모두 인지 하실 것 같습니다. 저도 포함입니다.~

     

    개인정보까지도 담은 휴대폰. 게다가 휴대폰만 있으면 로그인 혹은 내가 가입한 사이트에 접근이 매우 손쉽게 가능해집니다. 설령 나의 휴대폰이지만 내가 가지고 있지 않다 하더라도 말입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바로 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입니다. 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를 들어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관심이 없어서 못 보셨을 수도 있습니다. 분명 보셨을 것입니다. 

     

    아이디 분실, 비밀번호 분실 시에 꼭 뜨거든요. 요즘은 간편앱으로 하는 경우가 많지요. 

     

    KT의 경우는 KT Pass 앱이 그 역할을 합니다. 

     

    휴대폰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지만, 요즘 개인적으로 자주 보는 실시간 TV에 빠져 삽니다. 예전에는 DMB를 통했지만 이제는 앱을 통해 실시간 TV를 봅니다. 코로나19 뉴스특보 때문에 더욱 TV를 켜놓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주 사용하는 앱이어서 자동 로그인 등을 해놓거나 로그인 상태가 오랫동안 지속이 가능한 앱에서 급작스레 로그아웃이 되면 아이디도 생각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 자주 실시간 TV를 보는 앱인 시즌(KT Seezn) 앱입니다. 아이디를 모를 경우 로그인 > 아이디 찾기를 통해서 사용했던 아이디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부분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핸드폰에 비밀번호를 걸지 않는다면 습득자가 마음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해당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혹은 명의도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관련하여 명의도용 방지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담은 포스팅이 있으니 정확하게 아셔서 명의도용 당하시지 않도록 미리미리 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명의도용방지 글 바로보기)

     

     

    아이디를 알아내기 위해서는 본인 확인을 위한 필수적인 동의를 전체 선택하고 PASS 앱을 설정한 상태라면 위와 같이 간단하게 PASS 인증 앱을 통해서 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가 보다 손쉽게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가 어떤 서비스이길래?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고에 따라서 어떻게 달라지를 한눈에 확 들어오는 그림이 있어서 준비해봤습니다. 

     

     

    휴대폰번호도용방지

    위 그림처럼 일반적인 인증절차는 매우 간결한 절차방식을 따릅니다. 그로 인해서 본인인증에 구멍이 생기게 됩니다.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인증을 받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휴대폰 번호도용방지 흐름을 보시면 내가 설정한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을 해야 합니다. 맞습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이 비밀번호는 나만 알고 있어야 합니다. 분실한 휴대폰이든 나의 허락 없이 인증을 받으려 하는 사람이건 간에 내가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못하면 인증은 되지 않는 서비스인 것입니다.

     

    쉽게 이해가 되시지요.~

     

    KT의 패스앱도 동일한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아래처럼 말이지요.

     

     

    비밀번호 6자리를 미리 등록해두고 (나만이 알고 있는 것이여야겠지요.) 그것을 입력하면 아이디를 찾던, 비밀번호를 찾던 이 6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못하면 찾을 수도 없고 변경도 불가한 것입니다. 

     

    저는 그래서 PASS앱도 이제는 설치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증하는 방법은 QR 인증도 가능하고 비밀번호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 / 휴대폰 번호도용방지 서비스 회사로 민앤지가 있습니다. 해당 사는 SK, KT, LG U+ 등과 제휴 계약을 맺고 휴대폰번호도용방지, 로그인플러스, 간편결제매니저 그리고 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까지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국내 최초로 휴대폰 본인 확인 보호 서비스를 한 회사인 만큼 국내의 굴지 이통사 3사와 업무제휴가 되어 있고 200만 명의 가입자가 선택한 서비스인 것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유료라는 것이며, 매월 부가세 포함해서 1,100원이 추가로 청구가 될 것입니다. 크지 않은 금액이긴 하지만 좀 뭔가 싫을 수도 있지 않겠습니까. 괜히 안 해도 되는 것을 괜히 가입해서 생돈 날리는 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말입니다. 

     

    하지만 또 이렇게 생각해보실 수도 있지요. 뼈 속까지 영혼까지 담은 나의 휴대폰 스마트폰의 나의 정보가 이용이 된 것에 따른 엄청난 손실을 매월 1,100원으로 막을 수도 있다.라고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습니다. 단 돈 1,100원으로 말이지요.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전화번호가 필요하고 인증번호 6자리가 메시지로 오면 그것만 입력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보안 방식을 설정하셔야 하는데, 보안 방식은 2가지입니다.

     

    • 알림: 본인인증 발생 시 실시간 SMS 알림
    • 차단: 비밀번호로 본인인증 도용 피해 원천 차단

    음.. 저는 '차단'을 선택했습니다. 이왕이면 원천 차단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 생각하셔 결정하시면 됩니다.) 단순히 인증 발생했는데 알림만 받는 것은... 약간 유하지 않나 생각이 되어서입니다. 

     

    보안 방식 선택까지 마쳤다면 메시지가 오고 1,100원이 청구된다는 메시지 내용이 보이지요. 확인 꼭 하셔야 하시고요. 

     

    이제부터 우리 휴대폰은 안정적으로 사용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적어도 누군가가 휴대폰 번호 도용을 하거나 하면 무조건 차단이 되는 것입니다. 

     

     

    자, 이제는 해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앤지 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 해지는 무척이나 간단했습니다. 게다가 일할 계산이 되는듯 보입니다. 끝까지 보시면 그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 해지를 해볼까요?

     

     

    가입했다가 바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서비스 해지는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그래서 약간은 걱정스럽더라고요. 민앤지라른 회사가 말이지요. 

     

    일단은 서비스해지 메뉴로 이동해서 이통사 선택하시고 전화번호 넣고 인증번호 넣으면 바로 서비스 해지처리가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엄청 복잡시렵지 않습니다. 그냥 바로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해지 됩니다. 잠시 멍할 정도 였습니다. 

     

     

    나의 스마트폰 도용방지 및 본인인증을 보다 안정적으로 이용하시고자 하신다면 한번 고민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렇게 해지를 바로 했더니 아내 처럼 또 메시지가 옵니다.~^^

     

    네 맞습니다. 가입일 2020년 3/11, 해지일 2020년 3/11. 

     

    그에 따른 서비스 이용료는 0 원 입니다. 이렇게 메시지까지도 깔끔하게 해지되었다고 옵니다.  

     

     

    국내 최초 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 회사의 깔끔한 서비스입니다. 게다가 가장 안전하고 가장 완벽한 기능 그 캐치프레이즈가 마음에 듭니다. 

     

     

    아참 도용사례도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서 사진 찍어 봅니다. 

     

    지금까지 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에 대하나 정보를 드려보았습니다. 

    안정적으로 사용할 필요가 있다 생각이 되시면 한번 고민해보세요. 

     

    혹시 좀 더 살펴보신다면 PNS 서비스 링크 남겨놓았습니다. 

     

    아참, 이 서비스회사로부터 별도로 금전적으로 받거나 그런 것 없습니다.!!!

     

    그냥 이런것도 있길래 한번 작성해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을 읽고 흥미롭게 읽은 글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알고 계신가요? 확인 및 차단까지 해결하세요.

     휴대폰 개통 조회 KT, SKT, LGU+ 직접 확인 1분 끝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