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시세 한돈 오늘금값 급상승, 저축 하듯 사야 하나? 

    얼마 전 자영업을 하시는 지인을 만났는데, 요즘 자영업 힘들다 힘들다 하는데 그 분은 그렇게 힘들어 하는 내색을 하지 않아서 담배 한 대 태우며 물어봤습니다. 

     

    '혹시 요즘 좀 어떠세요? '

     

    '뭐 그럭저럭이요. 장사는 뭐 잘 안돼죠... 힘들긴 한데...'

     

    원래 표정이 좋으신 분이셔서 상당히 긍정적이시기도 하시고. 

    그래서 그런가? 하고 가만히 있는데 한 말씀 하시더라고요. 

     

    금시세가 괜찮아요 요즘은요. 

     

     

    어제도 금시세 한돈 꽤 올랐어요. 

    아세요? 

     

    라는 말씀에 저는 금에 투자를 하지 않을 뿐더러 그냥 안전자산이라고만 알고 있지 그것을 언제 써야 할지도 모르고 하여 크게 관여치 않았습니다. 

     

    금시세 한돈 오늘금값 추이까지 확인해보기

     

    골드바를 본적이 한번도 없기는 하지만, 이렇게 많은 금일 보니 정말 그냥 돌덩이 같긴 합니다. 이런 돌덩이를 그렇게 돌같이 보라는 속담이 있긴 한데 그것이 과연 가능할지? 

     

     

    굳이 그렇게 돌덩이처럼 볼 필요가 있을지도 궁금해지는 요즘입니다. 금값도 시장이 있어서 변동이 되고 그 추이를 확인하고 펀드처럼 직접 한 돈 두 돈 사모으면 꽤나 괜찮은 자산이 될텐데 말입니다. 

     

    역시 지인분은 금을 지속적으로 사모으셨던 것 같습니다. 말씀을 들어보니 꽤 많은 금을 보유하시고 계시더라고요. 정확한 양은 말씀을 안해주셨지만 금시세 한돈 오를 때마다 오늘 금값 조회를 매번 하시는거 보니, 시세확인을 한다는 것은 그 만큼 적지 않은 양이지 싶습니다. 

     

    금시세한돈오늘금값 조회를 해보면 가격대를 알 수가 있습니다. 

     

    역시 금시세 분출이라고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최근 3개월 간의 그래프는 정말 아름답게 나이크 커브를 그리며 적당히 조절하면서 요 며칠은 제대로 시세분출을 하는 모양새 입니다. 

     

    금 한돈이 3.75 그램이니 아래 그림처럼 대략 24만 1천원정도입니다. 

    20년 2월 26일 현재는 조금 떨어졌지만 그 동안 올랐으니, 이것을 확인하며 지인분의 얼굴이 다시 떠오릅니다. 

     

    좋으실만 하셨네요.~ 다행입니다. 

    요즘 자영업하시는 분들 매출이 많이 힘들어서 뉴스, 언론매체들에 많이 나오던데요.

     

     

    금시세 3개월 상승 추이

     

    금시세 한돈 오늘금값 급상승 3년 그래프

    금시세 3년간의 그래프 입니다. 2018년도는 그냥 그냥 그랬는데, 2019년부터 그래프가 고개를 들기 시작했고 작년에 엄청 많은 상승이 이미 이뤄졌음에도 올해 다시 상승 중입니다. 

     

    금 보유를 많이 하신 분이시거나 나라라면 정말 좋을거 같습니다. 

     

    다만, 하루 하루 일희일비했다면 저 그래프는 그냥 '그림의 떡' 이지 싶은 생각이 듭니다. 보통 금을 보유하시는 분들을 뵈면 느긋한 분들을 많이 뵙는데요. 투자의 목적도 있지만 자산을 물려주실려고 하시는 분들이셔서 작년 올해 상당히 흡족한 마음으로 지내시고 계실듯 합니다. 

     

    정말 축하드립니다. !! 부럽네요. ~ 

     

    조금 더 금 한돈 시세나 혹시라도 매매를 원하시면 한국금거래소를 검색하셔서 금값시세 추이를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듯 합니다. 

     

    한국 금 거래소에서는 금시세 조회는 물론 골드바, 실버, 백금 등 다양한 귀금속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아니라 온라인에서 확인하시고 적당한 때에 매입하시거나 매도를 하실 때 도움이 분명 될 곳이니 꼭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 

     

    지금 팝업 메시지로 한국금거래소 홈페이지에 아래와 같은 공지가 있으니 꼭 ~ 참고하세요.

     

     

    우아 금매입시세를 더 준다네요. 단지 캡쳐만 해도요. 

    세상이 참 많이 변했습니다. 

     

     

    순금시세, 18K시세 도표

    한국금거래소 홈페이지 좌측에는 위와 같은 시세표가 거의 실시간처럼 변동을 하며 순금, 18K, 14K, 백금, 은 등의 시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가 살때와 팔때에 대한 가격을 보여주고 있으니 금시세 한돈 금값에 실시간적으로 궁금하시다면 이곳에서 보시면 됩니다. 

     

     

    매번 변화하는 시세를 보다가 보면 어지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세표를 보시면 조금 더 추이동향을 파악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금시세가 제일 좌측

    최근 시세가 가장 앞이라는 것을 꼭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조금은 부족한 일 수 이기 때문에 정확한 추이는 산정하시기 힘들 수 있으나, 매번 변동이 되는 금거래소 첫 페이지의 그것보다는 나아보입니다. 

     

    금시세 팔때, 살때 표 확인

    그래프 아래쪽을 보시면 위와 같이 날짜별로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제가 결혼할 때만 해도 금값이 8만원 좀 안됐던거 같은데요. 어른들 말씀듣고 모든 패물을 금으로 다 했어야 했네요. 

     

    KITCO 시세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24시간 금시세여서 그렇긴 하나, 잘 보시면 3일간의 추이를 보여줍니다. 전전일대비, 전일대비 이렇게 보시면 되십니다. 조금은 며칠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3년간 꾸준히 올라온 저력을 보면 아무래도 안전자산은 역시 금이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디지털 금이라 불리우는 비트코인도 살짝 올랐던거 같은데 금만큼 올랐는지 한번 빗썸거래소를 통해 그래프라도 한번 알아봐야겠습니다. 

     

     

    이 추이를 보면서 금을 사고 파는 것은 쉽지 않을 수도 있지요. 왜냐하면 데이터가 부족합니다. 

     

    쉽지는 않지만, 사려고 할 때 좀 싸게 샀음 하고 팔 때는 좀 비쌌음 하는 마음은 쉽게 저버릴 수 없으니 말입니다. 그래서 다른 하나의 그래프를 더 준비해봤습니다. 

     

    주식시장에서 많이들 보는 챠트 - 스톡차트

    기간을 길게할 수 있으며 별도의 지표를 설정할 수 있으니 주식을 하셨거나 트레이딩이 가능하신 분이시라면 이 챠트를 이용하시면 금시세 한돈 오늘금값을 기준으로 매입 매도를 결정하시는데 도움이 분명 되실 것입니다. 

     

    금이 이렇게 많다면 ㅋㅋ 얼마나 좋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많으면 저것이 금으로 보일까? 궁금해집니다. 

     

    너무 많으면 부족함만 못하지 않을까? 싶은데... ㅎㅎㅎ 없는 사람이 참 배부른 소리지요. 

     

     

    자 그렇다면,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금시세는 이렇게나 분출하여 자영업이 힘든 이 상황에서도 그래도 편안한 표정을 볼 수 있었는데요. 과연 비트코인 시세는 어떨까요?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금, 리플, 이더리움
    2년간 비트코인 상승 하락 추이 챠트 - 빗썸 거래소

    이런 요동도 이런 요동이 없어 보입니다. 최근 3년 간의 금시세와 비교했을 때 2년간의 비트코인의 상승 하락을 모두 겪은 저를 포함해서 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은 정말이지 마음 고생 장난 아니셨을거 같습니다. 물리적 금과 논리적 금이 이렇게 다릅니다. 

     

    세상이 변화를 하고 있어서 어떻게 되어갈지 어느 누구도 상상하기 힘들지요. 

    마치 1970년 강남이 지금의 강남이 될 줄은 어느 누가 상상을 했을까요?

     

     

    그것을 보신 분이라면 분명 지금은 떵떵.. 땅땅 거리며 대대손손 잘 사실 듯 합니다. 

     

    분명 적지 않은 상승은 맞으나, 저것을 쭈욱 가지고 계신분들이 얼마나 될 것이며 앞으로도 계속 사거나 팔 수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지인분 덕에 좋은 구경한번 했습니다. 

     

    금을 가지고 계신분들께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좋은 시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