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웹스토어 찾아가기 크롬 앱 설치, 제거까지 뚝딱

    2020. 4. 20. 18:27

    크롬 웹스토어 찾아가기 크롬 앱 설치, 제거까지 뚝딱

     

    이제는 익스플로러보다 더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크롬 브라우저.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엄청난 기능을 간단한 설치만으로 크롬을 거대한 코끼리로 만들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의 매력에 빠지면 다른 브라우저를 켤 일이 별로 없어집니다. 그 매력덩어리 앱들은 크롬 웹스토어에서 찾으실 수 있는데요. 처음 크롬을 설치하셨다면 이 크롬 웹스토어가 보이지 않으실 것입니다. 

     

    >> 구글 크롬 브라우저 전세계 그리고 우리나라 점유율 알아보기

     

    처음 크롬을 접하시는 분들 그리고 아직 크롬 브라우저를 알아보시는 분들께 크롬 웹스토어 보이게하는 방법과 크롬 앱 설치하고 제거하는 방법까지도 매우 빠르고 간단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아직 크롬 브라우저 설치 전이시라면 잠깐! 링크를 눌러서 설치도 빠르게 진행하셨음 합니다. 

    크롬 웹스토어는 이루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앱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웹스토어를 찾아가실 수 있는 방법을 2가지 정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웹스토어 어디있지?

     

    가장 빠르게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은 바로 포털에서 검색하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크롬 웹스토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음포털에서 크롬웹스토어 검색하여 확장프로그램 스토어 이동하기

     

    참고로, 띄어쓰기를 잘못하실 경우 다른 사이트가 검색결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저와 같이 '크롬 웹스토어' 이렇게 똑같이 써주시길 바랍니다. 

     

     

    그 결과로 '구글 크롬 웹 스토어' 가 검색이 되어져 보입니다.

    URL은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 입니다.

     

     

     

    구글 chrome 웹 스토어 화면을 잠시 보시면 좌측 상단에 스토어에 게재된 크롬 앱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 스토어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 아래에는 확장 프로그램, 테마, 카테고리, 특성 등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우측에는 확장프로그램 제목, 썸네일, 별점등의 내용이 보입니다. 

     

     

    두번째 크롬 웹 스토어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포털에서 검색을 하지 않고 크롬 브라우저에 숨겨진 메뉴를 통해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우측 상단에 점세개를 누르고 '설정'을 눌러 설정화면을 아래로 스크롤을 합니다. 

     

     

    '고급' 이란 문구가 나올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 아래로 아래로

    '고급' 이라는 문구가 나오면 그 문구를 클릭합니다. 

     

     

    접근성 기능 추가, Chrome 웹 스토어 열기 클릭

    그렇게 또 아래로 스크롤해보면 크롬 웹스토어 열기 라는 글귀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역시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가능한 스토어로 이동이 됩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을 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고 저 또한 몇가지는 자주 사용을 합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지 않기 위해서 Google Publisher Toolbar 를 가장 먼저 설치합니다. 이 확장프로그램은 여러가지를 제공해주지만 빠르게 애드센스 수익을 볼 수가 있어서 좋고 광고를 제가 잘못 클릭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크롬 웹스토어를 자주 갈 듯하시다면 북마크해두시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주소입력 창 최우측 별모양을 클릭하면 되나, 북마크바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이동하시면 북마크바 표시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메뉴가 귀찮다면 단축키로 Ctrl + Shift + B 를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북마크바가 표시가 되면 크롬 웹스토어 북마킹한 것이 조금 무색해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좌측에 표시된 앱 이라는 것 때문입니다. 

     

    앱을 누르면 크롬 앱 화면이 나오며 여기에 웹 스토어가 있어서 그것을 누르면 됩니다. 그래서 저도 별도로 크롬 웹스토어를 북마킹해두는 것을 삭제했습니다. 

     


    크롬 앱 설치 & 삭제 방법

     

     

    일단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확장프로그램이 있다면 찾으시고요.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되면 아래와 그림과 같이 작은 아이콘 모양이 새롭게 생성이 됩니다.

     

     

    그리고 삭제하시고 싶다면 삭제하고자 하는 앱을 우클릭하면 삭제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chrome에서 삭제... 메뉴를 통해서 설치했던 크롬 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혹은 숨기기도 가능합니다. 때론 확장프로그램으로 인해서 PC나 크롬 브라우저가 느려질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해두시면 분명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여기까지 크롬 웹스토어 찾아가는 방법을 2가지 알아보았으며 크롬 앱 설치, 삭제하는 방법까지도 매우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거나 해당 메뉴 위치를 잊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들

    - 매우 편한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 움짤 만드는 사이트 동영상 GIF 움짤만들기 화질비교

    - 온라인 개학 초등학교 5학년 e학습터 출석 수업까지. 준비물로 이 pc면 되려나?

    - 알캡처 알캡쳐다운로드 스크롤캡쳐 가능해 페이지전체캡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