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짤 만드는 사이트 동영상 GIF 움짤만들기 화질비교

    2020. 4. 17. 19:04

    움짤 만들는 사이트 동영상 GIF 움짤만들기 화질비교 

     

    아이폰에 찍은 사진들을 Live 포토로 찍으면 별도 프로그램 필요없이 움짤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혹시 Live 포토로 찍어놓은 사진들이 많다면 손쉽게 GIF 움짤 만들기를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아이폰 라이브포토 (Live Photo) 사용해서 움짤 만들기, GIF 파일까지 단숨에 해결법 알아보기

    아이폰 라이브포토 (Live Photo) 사용해서 움짤 만들기, GIF 파일까지 단숨에 해결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참 오래된 기능이긴 하지만, 재미를 다시금 가지게 된 기능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아직..

    dhistory7755.tistory.com

    만약 동영상 파일을 움짤 만들고 싶지 않으신지요?  별도의 설치프로그램 없이 말이지요. 

     

    우리가 생각했던 별도 설치 필요없고 무료로 움짤 만들는 사이트가 있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단순히 움짤 만들기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편집도 가능하고 옵션에 따라서 움짤을 고화질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움짤 만들는 사이트 바로보기

     

     

     

    움짤 만드는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GIF 움짤 만들기할 동영상을 올리고 기본옵션으로 할 경우 버튼 2번만 누르면 끝이 납니다. 

     

    기적같은 일이지 않습니까!!

     

    다음 포털이나 구글, 네이버에서 움짤 만들는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면 검색이 되면 검색결과로 나온 URL을 클릭하여 이동하시면 됩니다. 검색어로 'ezgif'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움짤 만드는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온라인으로 GIF 만들기와 이미지 편집기가 여러분들을 맞이할 것입니다. 

    Ezgif.com은 애니메이션되는 GIF 만들기는 물론, 편집 기능까지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성, 리사이즈, 자르기, 리버스, 최적화 그리고 몇가지 효과도 가미할 수 있다 합니다. 

     

     

    중간 중간 설명을 하겠지만서도 중요한 것은 동영상을 GIF 움짤 만들는 것이니 얼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몇가지 주의하시면 되시고요. 만약 블로그에 올리실 거라면 더 주의하실 부분이 있어요. 

     

    저도 실수 했네요.

    상단 메뉴바에서 'Video To GIF' 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쭈욱 지원하는 기능들이 보입니다. 

     

    저희는 'Video to GIF' 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

     

     

    GIF 파일로 만들 동영상 파일

    움짤 만들기 할 동영상 파일

     

    움짤 만들기할 동영상 파일을 준비했다면 아래 사진에서와 같이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서 준비된 동영상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선택된 파일을 움짤 만드는 사이트 ezgif 홈페이지로 업로드를 하기 위해서 'Upload video' 파란색 버튼을 누릅니다. 

    동영상이 업로드 시간은 올리는 파일 사이즈에 따라서,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움짤을 만드시더라도 최대한 작은 사이즈의 동영상을 올리면 좀 더 빠른 작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몇가지 세팅 거리가 있습니다. 

    우선 건드리지 않고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Convert to GIF!' 파란색 버튼을 눌러서 동영상 파일을 움짤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그러면 하단에 고양이가 춤을 춥니다. 그것을 보시면 기다리셔도 되시고요. 다른 일을 잠깐 보셔도 되실 듯 합니다. 짧은 움짤이라면 잠시 여유를 즐기셔도 좋습니다 .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아래와 같이 결과물 GIF 영역에 만들어진 움짤이 뜹니다.

    디스크 모양 'save' 를 누르면 다운로드 됩니다. 즉 우리 컴퓨터에 저장이 되며 보통 '다운로드' 기본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찾아가기 귀찮을 경우 우클릭해서 저장된 폴더열기를 하셔도 됩니다. 

     

     

    아 그런데, ㅋㅋ 사이즈가 상당히 컸네요. 고화질로 만들어 버렸더니 너무 너무 큽니다. 

    그래도 블로그에 올라가나 싶어서 올려봤는데....

    10MB 이상은 올라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니, 동영상을 움짤 만들기 할 때 재생 구간 처음과 끝을 생각하시고 움짤 퀄리티를 생각하셔서 만드셔야 합니다. 적당히 만들면 10MB 이내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든 시간은 약 5초 정도의 움짤이며 FPS 10짜리로 설정하여 올려놓은 동영상 움짤 만들기 성공했고 아래와 같이 결과물도 업로드 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하시고자 하는 곳에 따라서 용량이 달라질 수 있고 고화질 움짤을 원하실 수도 있으니 잘 조절하셔서 움짤 만드는 사이트 Ezgif 사이트를 무료로 잘 활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