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확장프로그램 아시나요. 추천 삭제 관리 덤으로 웹브라우저 점유율까지

    2020. 3. 30. 21:09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모르시는 분은 꼭 설치 한번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난 2016년을 기점으로 국내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도 크롬 브라우저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앞지르기 시작했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크롬 확장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면서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하셨던 것이 있다면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신세계를 만나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크롬 확장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아시는지요?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은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 없던 기능을 가능하게 끔해주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것이 어떻게 가능하느냐?

     

    이렇게 이해하시면 빠를듯 합니다. 지금의 스마트폰기기에 앱을 설치하듯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웹 기술 기반으로 개발을 하여 크롬 웹 스토어에 등재가 되면 그것을 설치함으로써 브라우저에 없던 기능을 부여하게 됩니다. 여기에 사용되는 웹 기술은 바로 HTML, JavaScript 및 CSS와 같은 것입니다. 

     

     

    구글 계정만 있다면 크롬 브라우저에 확장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꼭 크롬 웹 스토어에 게시가 되지 않더라도 개인적인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개발이 가능하신 분들은 그렇게 자기맞춤형으로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 chrome 설치 구글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standalone] 오프라인 설치파일

     

    chrome 설치 구글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standalone] 오프라인 설치파일

    구글 크롬브라우저는 인터넷을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대다수가 아실 것입니다. chrome 설치 및 다운로드는 매우 쉽습니다. 다만, 오프라인인 pc나 노트북에 설치를 할 경우 별도의 설치파일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

    dhistory7755.tistory.com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인원은 물론 사용자도 엄청나게 많을 것입니다. 아래 도표와 수치는 크롬 웹브라우저의 전세계 점유율입니다. 

     

    아래 그래프는 웹브라우저 점유율의 추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지난 10년간의 그래프입니다. 

     

    꾸준히 아니 어쩌면 급속도로 크롬 브라우저 전세계 점유율은 급성장했습니다.

    전세계는 그렇다치고 국내 사정은 어떨까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느리긴 합니다. 국내에서는 윈도우 사용자가 많기 하고 액티브X 사용을 하여 개발된 것들이 많아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상당기간 우위를 점유했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2016년에 크롬 브라우저와 IE 브라우저는 점유율 크로스하게 됩니다.

     

    점진적으로 크롬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2016년 2월경에 역전이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더 주목해서 보셔야 할 부분이 국내 브라우저의 점유율입니다. 바로 웨일브라우저(Whale Browser)의 점유율입니다. 

     

    대단합니다. 

     

     

    자 그럼 본론으로 다시 돌아와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은 수많은 장점과 이유가 있을테지만 그 중 하나가 바로 확장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있을까? 생각하셨던 것이 있다면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는 크롬 웹 스토어에서 하시면 됩니다. 브라우저 좌상단에 정사각형 모양의 앱이라고 써있는 것을 누르면 "chrome://apps/" 주소창에 이렇게 표시가 된 곳으로 이동하게 될 것입니다. 이곳에서 웹 스토어를 클릭하시면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크롬 웹스토어에는 수많은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빠르게 찾아보실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카테고리를 만들어 두어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이 있을만한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설치를 해보시면 됩니다. 삭제도 매우 간단하니 겁먹지 마시고 설치하고 사용해보시고 마음에 들면 좀 더 사용해보시고 나중에 삭제를 하셔도 됩니다.

     

     

    그 중에서 저는 추천 카테고리에 있는 것들을 몇가지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캡쳐를 많이 하시는 분들 중에서 브라우저 전체 페이지를 캡쳐를 하시고 싶으시다면 Full Page Screen Capture를 설치하셔서 이용해보시면 좋을듯 하고요. 

     

     

    아이폰에도 이제는 있는 다크 모드로 웹브라워저를 운영하시고 싶으시다면 DARK READER도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지난번 포스트에서 인터넷 속도 측정사이트를 소개해드렸던 프로그램도 눈에 띕니다. 바로 SPEEDTEST 입니다. 별도 앱 설치가 필요없기는 하나 정확한 속도를 위해서는 간단히 확장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다는 말씀을 드렸었지요.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잠깐 둘러보시고 오셔도 좋습니다. 

     

     

    ●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무설치 가능한곳 추천


    얼마전 ADA Shelley Testnet을 설치하고 나서 컴퓨터가 버벅거림이 있었습니다. 이렇듯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이전에는 괜찮았는데 설치이후에 현저히 컴퓨터 느림이 발생한다면 크롬 확장프로그램의 영향도 있을 수 있으며 프로그램이다 보니 컴퓨터 자원을 소비하게 됩니다. 따라서 확장 프로그램도 관리가 필요합니다. 

     

    제가 이용하는 확장 프로그램 관리 화면으로 이동방법은 설치된 크롬 확장프로그램 우클릭하면 나타나는 '확장 프로그램 관리' 메뉴를 클릭하여 보다 빠르게 이동합니다. 확장프로그램 설치를 안했다면 관리가 필요없겠지요. 

     

    특정 확장프로그램 페이지이기 때문에 좌상단에 화살표를 클릭하여 설치된 전체 확장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된 확장프로그램 목록, 세부정보, 삭제가 가능하며 따로 지우기 싫은 경우에는 파란색 동그라미를 눌러서 회색으로 만들면 설치는 되어 있지만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이제 한번 가보시지요. 

     

    본인이 필요로 했던 크롬 확장프로그램이 있다면 찾아보시고 간편하게 설치해보시고 삭제도 하시면서 나만의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PS. 구글 계정 로그인 되어 있다면 다른 PC에서도 동일하게 확장프로그램이 설치되는 신세계를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단, 컴퓨터 사양도 생각하시면서 스스로 잘 관리하시기를 희망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분들도 함께 관심 가지셨던 글목록

    ● 경기지역화폐 신청 꼼꼼히 사용처 추천코드, 프로모션코드 알아보고 앱설치 바로바로

     가장 빠른 윈10 제어판 단축키 툭툭 실행방법 바탕화면에도...

     4K Video Downloader (4k 비디오 다운로더)로 슝!! 유튜브 동영상다운 받자!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꼼꼼히 보고 간단히 사용방법 알아보기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무설치 가능한곳 추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