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골뱅이 한입가득 제철 효능 알고먹기 신도림근처 맛집까지
백골뱅이 처음 먹어보고 쫀득쫀득한 식감에 놀라고 효능 알고 먹으니 더욱 건강해지는 우리 가족.
백골뱅이 제철이라며 친구가 신도림근처 맛집으로 저를 데리고 갔었습니다. 처음 먹어본 백골뱅이의 첫 느낌은 크다 쫀득쫀득하다 식감 최고다 였습니다. 그리고 먹으면서 함께 먹고 싶은 가족이 생각이 절로 나더라고요.
가족과 함께 먹은 백골뱅이.
맛은 물론 효능과 구매좌표도 남겨드립니다.
백골뱅이는 특유의 쫀득쫀득한 식감이 특징이여서 무침 조림 찜으로도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백골뱅이 제철에 먹으면 제대로 잘 즐길 수 있겠지요.
술안주로도 얼마나 좋았던지요.
자, 이제 담긴 내용 확인하시러 가실까요.~
한점 한점 뜰때마다 보이는 그 끈적끈적한 점액질은 피자의 피자 늘어나듯 했었습니다. 이 점액질에는 페닐아라닌, 이소이신, 레치오닌 같은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다고 하니 한방울도 흘리지 않고 먹으면 건강해지는 느낌도 팍팍 드실거에요.
특히 이놀레인산, 아라키킨산 등 불포화 지방산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올 여름은 제법 더울 것이라며 뉴스를 보다보면 듣게 되는데 여름철 스테미너를 올려주는 성분인 콘스트로이친 성분이 다량 함유 되어 있다고 합니다.
친구 소개 덕분에 알게 된 신도림근처 백골뱅이 맛집 '삼척생골뱅이' 본점에서 주말에 가족과 먹기 위해서 포장을 해갔습니다. 근처에 사시는 분들을 위해 좌표 남겨봅니다.
삼척생골뱅이 본점 지도
참고로 신도림근처 맛집 삼척생골뱅이 본점에서 포장을 하실려면 우선 전화를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왜냐하면 산지 직배송해서 당일 팔 물량이 다 떨어지거나 기상여파로 인해서 골뱅이가 없는 날이 있다고 합니다. 꼭 전화 먼저 해보세요.
저는 삼척생골뱅이 본점과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직접 제 돈 주고 사먹고 가족과 백골뱅이를 즐겼을 뿐입니다.
백골뱅이를 포장해서 집으로 가져와서 포장을 뜯어보면 갖은 야채와 초장, 쌈장, 간장 등이 함께 있습니다. 야채는 백골뱅이 찜을 사왔기 때문에 야채를 쪄야 합니다. 만약 저 처럼 포장해서 집이나 특정 장소에서 드신다면 미리 연락을 취해서 찜을 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두라고 말해두시면 좀 더 빠르게 쫀득쫀득하고 몸에 좋은 백골뱅이를 드실 수 있으실 거에요.
저희는 처음이라 그 말을 못했었거든요.
그렇게 파 부추 팽이버섯(?) 등을 찜기에 쪄서 한상 차렸습니다.
다른 반찬 필요없이 백골뱅이와 야채들로만 먹을 예정이고요. 참고로 저희 가족은 초등학교 여아와 어린이집 다니는 남아까지 4식구 입니다. 찜으로 대자로 샀습니다.
백골뱅이의 풍미를 더해줄 찜 해둔 야채입니다. 이 야채는 참기름장에 찍어먹어도 맛 좋고 초고추장에 찍어먹어도 괜찮지요.
이 때 김이랑 백골뱅이랑 함께 넣어 먹어도 기가막힙니다.
저희는 포장을 해와서 직접 백골뱅이 손질할 필요는 없었는데요. 백골뱅이 손질로 검색을 해보니 그렇게 어렵지는 않더라고요. 쉽더라도 처음 손질하시는 거라면 한번 쯤은 검색해서 눈으로라도 익혀두시면 좀 더 식감 살린 백골뱅이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음식을 먹을 때 효능까지 알고 먹으면 더욱 건강한 느낌적 느낌이 드실텐데요.
백골뱅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부미용, 다이어트, 자양강장, 피로회복, 눈건강, 성장발육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점액질 성분에 함유된 히스친, 골뱅이의 붕푸한 아연이 피부재생에 도움.
다이어트
100g 기준 칼로리는 약 86으로 낮고 지방 함량이 적음. 양질의 단백질, 여러 무기질 성분의 균형이 건강한 제중감량에 효과적.
자양강장
간기능 개선에도 효과적인 콘스트로이친 성분이 체내 신진대사 촉진시켜 자양강장에 효능이 있음.
피로회복
타우린, 불포화지방산, 필수아미노산 성분들이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도와 기력 회복,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적으로 체력증진에도 이로운 작용을 함.
눈건강
비타민A, 타우린이 시력 보호 및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작용
성장발육
풍부한 양질의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타우린 그리고 골고루 함유된 비타민, 무기질이 체내 신진대사 촉진시켜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에도 도움을 줌.
백골뱅이 효능을 알았으니 더욱 맛있게 쫀득쫀득하니 더욱 꼭꼭 씹어서 드시면 더욱 건강해지실 것이라 믿으면서 온 가족 맛있게 한끼 먹었습니다. 물론 아내와 저는 술안주로도 참 좋다며 홀짝 홀짝 했네요.
백골뱅이 초장에 찍어드셔도 좋고요. 김에 미리 찜해둔 야채를 살짝 올려서 건강 만점의 백골뱅이랑 푸짐하게 드시면 입 안 한 가득 행복을 드시는 것 같으실 것입니다.
아이들도 성장발육에 도움이 된다 하니 더욱 잘 먹더라고요. 둘째 아이는 흰곳만 줬어요. 내장 쪽을 조금 섞어서 줬더니 자꾸 쳐다만 보고 먹어보려고 하질 않아서요. 물론 한번 먹었다가 얼굴이 이그러져서요. 쫄깃한 흰곳만 먹으라 앞으로 해줬네요.
백골뱅이 제철은 3~6월로 알고 있어요. 찾아보니 다양한 이야기가 있던데요. 골뱅이는 제철이 따로 없어보이기도 하지만 백골뱅이는 요 때쯤이 백골뱅이 제철이라고 하니 장마오고 여름오기 전에 한번 드셔보세요.
주변에 백골뱅이 파는 곳이 없다면 쿠팡에서도 팔더라고요.
요즘 쿠팡이 로켓배송만 있는 줄 알았는데 로켓프레시라는 것도 있더라고요. 쿠팡에서 백골뱅이 로켓프레시로 가능한 제가 찾아본 좌표도 함께 링크로 남겨놓겠습니다.
백골뱅이 주문하셔서 맛있게 드시고 무지 더울거라는 올 여름, 잘 준비해보시자고요.
저는 더욱 맛있게 백골뱅이를 즐겨보기 위해서 식욕증진, 류머티즘 신경통 개선등에 효능이 있는 와사비를 듬뿍 간장에 넣고 그 장에 먼저 부추를 듬뿍 찍었습니다.
그리고 준비해둔 김 위에 백골뱅이와 나란히 두었지요.
데친 팽이버섯은 참기름장에 살짝 찍어서 또 옆에 놓고요.
마지막으로 개인취향이긴 매콤 쌈싸름한 것을 좋아해서 하나 더 얹었습니다.
물론, 백골뱅이 특유의 식감을 맘껏 즐긴 다음에 이렇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다양한 식재료와 함께 하는 백골뱅이도 맛을 즐기에 충분하지만 백골뱅이만의 맛을 살리는데는 방해가 될 수 있으니까요.
오늘도 급 백골뱅이 찜이 생각이 납니다. 활력을 얻기 위해서 백골뱅이 한 접시 어떠신가요? 집에서도 간단한 레시피를 통해서 온가족 즐겁고 건강해지는 시간을 가져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지금까지 백골뱅이 효능, 제철이 언제인지? 제가 직접 백골뱅이 찜을 사온 곳과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는 곳까지도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신도림근처에 가시거나 술안주로 쫄깃한 것이 생각나실 때 한번 드셔보셔요.
씹을때마다 재미있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