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탈퇴 몰래? 나가기 가능?

    2020. 7. 19. 19:22

    네이버 밴드 탈퇴 몰래? 나가기 가능?

     

    네이버 밴드를 이용하다 보면 난무하는 초대장과 예전에 관심이 있어서 가입한 밴드목록을 보면 정말 수없이 많을 것입니다. 네이버 밴드 탈퇴하면 이제는 관심이 적어진 밴드를 줄일 수 있습니다.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지요.!!

     

    네 과연 네이버 밴드 탈퇴 해도 다른 사람들은 모를까? 몰래 나가는 것이 가능한것일까? 이지 싶습니다. 오랫동안 함께한 밴드 그룹원들과 관계로 인해서 단칼에 인연의 끈을 끊기가 쉽지 않지요. 때문에 망설이지 싶습니다. 

     

    이런 궁금증까지도 알아본 내용 아래에 이어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밴드 탈퇴하기는 카페 탈퇴처럼 어딘가에 숨겨져 있으니 그림과 함께 보시면 금방 아실거에요. 

     

     

     

     

    게시판 형식으로 된 폐쇄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네이버 밴드 출시가 2012년 8월이였으니, 벌써 8년이 되어가네요. 그룹형태로 운영하여 처음에는 대학생들의 모임, 조, 모임용으로 기획이 되었었지요.

     

    네이버 밴드가 급성장하게 된 계기는 아무래도 동창 찾기 등의 서비스가 추가된 시점으로 보는 시각이 많습니다. 

     

     

     

     

    네이버 밴드 탈퇴 방법은 2가지

     

     

    1. 소속 밴드만 탈퇴 (나가기)

    2. 네이버 밴드 서비스 탈퇴 (그만하기)

     

     

     

    게다가 PC와 스마트폰으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1. 네이버 밴드 탈퇴 (그룹별 탈퇴)

     

    밴드 초대장은 보내본 적이 있으신가요? 정말 수많은 밴드 초대장을 받게 되지요. 그렇게 하나 둘 늘어난 밴드, 이제는 하나 하나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밴드는 게시판 형식으로도 가능하여 미공개 밴드로 나만의 이야기를 작성할 때도 있고 일기처럼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네이버라는 엄청난 플랫폼에서 운영하니 안정적으로 나만의 이야기를 운영해볼 수도 있지요. 아래 밴드는 혼자만 있는 밴드입니다. 

     

    어느 밴드든 탈퇴하는 방법은 동일하니 이 밴드를 통해서 네이버 밴트 탈퇴 방법을 알려드려보겠습니다. 

     

    탈퇴하고자 하는 밴드에 들어갑니다. 하단 톱니바퀴 모양을 탭합니다. 그러면 밴드 설정, 밴드 통계, 내 설정 등이 나타납니다. 이 밴드는 제가 직접 만들어서 관리 메뉴까지도 보여지고 있지요. 

     

     

    이 메뉴들 중에서 '내 설정'을 탭하면 탈퇴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내 설정 화면으로 보이고 아래로 스와이프를 하면 맨 하단에 '밴드 탈퇴하기' 메뉴 항목이 보이면 누르세요. 

     

     

    밴드 탈퇴시 주의할 내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꼭 한번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밴드 활동이 왕성했다면 등록한 글이나 사진이 많을 수 있습니다. 채팅방도 참여해 있으실 수 있지요. 

     

    우선 중요한 글이나 내용 확인하시고 백업하시거나 수정 혹은 삭제를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렇게 한번 더 확인을 하셨다면 이제는 밴드 탈퇴가 목적이니, '이 밴드에서 탈퇴하겠습니다.'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세요. 

     

     

    밴드장이였다면 리더권한을 다른 사람에게 위임해야 합니다. 그 화면이 위와 같이 보이는 것이지요. 

     

     

     

     

    두번째 방법은 내가 가입한 모든밴드에서 탈퇴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2. 네이버 밴드 서비스 탈퇴 (계정까지도 삭제됨)

     

    네이버 밴드 서비스를 앞으로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거나 밴드가 너무 많아서 우선 탈퇴하고 다시 가입을 하는 방법을 생각해보실 수 있지요. 

     

    새롭게 밴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지금 계정으로 가입된 밴드 서비스를 탈퇴하는 방법을 취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밴드 하단에 3선(빨간네모)을 탭하세요. 밴드 썸네일 화면이 우측 사진과 같이 화면이 전환이 됩니다. 여기서 다시 '설정'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1번 방법에서의 톱니바퀴와 다릅니다. 여기의 서정은 밴드 서비스 전반적인 설정에 해당합니다. 

     

     

     

     

    '설정' 을 눌러주세요. 

     

     

     

     

    밴드 앱 설정 화면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제일 하단에 '서비스 탈퇴'가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탭하세요. 

     

     

     

    화면이 계정삭제 화면으로 변경이 되고 네이버 밴드 탈퇴 시와는 다른 메시지가 길게 보여지게 됩니다. 그리고 가입한 밴드 하나만 탈퇴하고 싶은 방법에 대해서도 다시 언급을 해놓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의 밴드만 탈퇴하고자 했는데 지금 들어온 메뉴를 실행하면 밴드 서비스 자체 테스트가 되기 때문에 이와 같은 가이드를 다시 한번 고지하는것으로 보여집니다. 

     

     

    밴드 서비스 탈퇴를 결정하셨다면 계정 삭제를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밴드 탈퇴 하면 다른 사람이 아나요?

     

    여기서, 우리가 밴드 탈퇴를 할 경우 밴드 내 활동이 없었다면 어느 누구도 알 수는 없을 듯 합니다. 다만, 활동을 하셔서 글, 채팅방에서 계셨다면 채팅방 나감 그리고 글과 사진을 누르면 탈퇴한 계정이라는 의미의 내용이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미리 정리를 하시는게 좋겠지요. 정말 몰래 나가시고 싶으시다면요. 

     

     

    아니면....

    탈퇴한다는 말씀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 싶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밴드 탈퇴 2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폰 밴드 앱에서 탈퇴하는 방법을 보여드렸고 PC나 안드로이드폰도 비슷한 위치에서 탈퇴를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