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팝업 차단 깔끔해결 GOTOSEARCHRESULTPAGE 리디렉션

    2020. 7. 16. 14:47

    크롬 팝업 차단 깔끔해결 GOTOSEARCHRESULTPAGE 리디렉션 

     

     

    크롬 브라우저로 온라인 쇼핑사이트 쿠팡을 방문한 후로 이상하게 뭔가 번쩍하면서 화면이 하나 떴다가 사라지고 쿠팡 페이지가 하나 더 열리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이상한 사이트를 간 적이 없는데... 악성코드가 설치를 의심을 하게 했었는데, 그것이 아니였습니다.

     

    크롬 팝업 차단 기능을 통해 GOTOSEARCHRESULTPAGE 페이지를 통한 리디렉션으로 팝업이 되는 것을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크롬 버전은 버전 84.0.4147.89(공식 빌드) (64비트) 입니다. 이전 버전의 크롬 사용 중이시라면 제가 드리는 설명 경로와 상이할 수 있음을 우선 말씀드립니다. 

     

    예전에는 고급을 열어야 사이트 설정이 가능했지만, 최신 크롬 브라우저는 고급을 열지 않아도 '사이트 설정' 메뉴가 보입니다. 

     

     

     

     

     

    크롬 브라우저 버전 확인하는 방법은 우상단 3점을 눌러서 '도움말 > Chrome 정보'를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인터넷이 안되는 pc에 설치를 원하신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진행하세요. 

     

     

    ● chrome 설치 구글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standalone] 오프라인 설치파일

     

    chrome 설치 구글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standalone] 오프라인 설치파일

    구글 크롬브라우저는 인터넷을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대다수가 아실 것입니다. chrome 설치 및 다운로드는 매우 쉽습니다. 다만, 오프라인인 pc나 노트북에 설치를 할 경우 별도의 설치파일이 필요

    dhistory7755.tistory.com


    크롬 팝업 차단 (허용, 차단 둘다 가능)

     

    크롬 팝업 차단을 위해서는 크롬 브라우저 우상단 3점 (Chrome 설정 및 제어)를 눌러주세요. 

     

     

    그 다음에 '설정'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크롬 팝업 차단 - 사이트 설정 찾기

    아래로 조금 스크롤하여 내려보면 '개인정보 및 보안' 카테고리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카테고리 하위에 '사이트 설정'을 눌러주세요. 

     

     

    사이트 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가 아래로 조금 내려보면 '팝업 및 리디렉션'을 찾으세요. 

     

     

     

    팝업 및 리디렉션 페이지로 이동이 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여러 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팝업은 차단을 권장하는 옵션이 설정이 된 상태입니다. 만약 우리가 차단할 사이트 URL이 허용 목록에 있는지를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만약 있다면 3점을 눌러서 차단을 누르면 보다 쉽게 크롬 팝업 차단 목록에 등록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방문후 팝업 리디렉션을 통해서 쿠팡탭이 이중으로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차단 쪽에 사이트 추가를 해야 합니다. 

     

    gotosearchresultpage.helpstart.co.kr <- 이것을 추가하면 됩니다. 

     

    차단 쪽 우측에 위치한 '추가' 버튼을 누르고 위 사이트 URL을 적습니다. 정확히 기입을 하셨다면 '추가' 버튼을 눌러서 크롬 팝업 차단 사이트 목록에 추가를 시킵니다. 

     

     

     

     

     

    위와 같이 차단 목록에 바로 추가된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크롬 팝업 차단을 통해서 리디렉션을 막았고 쿠팡, 위메프, 지마켓 등에 접속해서 이 중으로 탭이 열리는 현상이 있는지 재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저의 경우 해당 현상이 사라짐을 확인했습니다.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만약 이렇게 크롬 팝업 차단을 했음에도 팝업이 지속적으로 표시된다면 멀웨어가 설치되어 있을 수 있으니, 멀웨어 제거방법을 알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이 아래 내용도 기억해두시면 좋아요.~

    구글을 참고하여 멀웨어 설치를 방지하는 요령이 있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 믿기 어려울 정도로 솔깃한 문구는 주의하세요. 
      경품 당첨 혹은 고가의 콘텐츠를 무료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라는 내용이 있다면 멀웨어 다운로드 유도를 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프로그램 최신 업데이트를 유지하세요. 
      최근 바이러스 검사를 실행하지 않았다면 바이러스 또는 감염된 기기에 관한 경고를 주의하세요. 이렇게 겁을 줘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 안전한 파일만 다운로드 받으세요. 안전한 사이트만 방문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크롬 팝업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면서 GOTOSEARCHRESULTPAGE를 통한 리디렉션되는 현상을 차단해보았습니다. 그 동안 불편하셨던 내용이 저의 글을 통해서 해결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삭제 관리 (덤으로 웹브라우저 점유율까지)

     크롬 웹스토어 앱 설치, 제거까지 뚝딱

     크롬 (chrome) 자동 페이지 새로고침 시크릿모드에서도 웹페이지

     크롬 검색 기록 삭제 이것만 기억하시면 끝 (꿀팁)

     휴대폰 개통 조회 KT, SKT, LGU+ 직접 확인 1분 끝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