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한 PDF 비밀번호 암호 설정방법 (강력하고 쉬워요)

    2020. 7. 18. 17:59

    귀한 PDF 비밀번호 암호 설정방법 챙겨보세요. 

     

    PDF 파일형식으로 많은 문서를 온라인으로 주고받기를 많이 하실 것입니다. 돈이 되는 PDF 파일도 있지요. PDF 파일에 소중한 나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판매를 하기도 합니다. 특별할수록 나만 혹은 허락된 사람들만 PDF 문서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싶을 때가 있으실 것입니다. 

     

    그 때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PDF 비밀번호 암호 설정방법을 통해 자물쇠를 걸어채우는 것이지요. 강력한 암호로 잠김 PDF 문서는 어느 누구도 볼 수 없게 됩니다. 

     

    때문에 귀한 PDF 파일일수록 암호화하여 저장매체에 저장해두면 좋습니다. 

     

     

    이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강력하고 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음을 참고하셔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PDF 비밀번호 설정하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명은 스몰PDF라는 곳입니다. 영어로 되어 있어 조금은 불편하실 수 있지만 크롬 브라우저의 번역 기능을 통하면 한국어로 빠르게 번역이 됩니다. 

     

     

    스몰PDF 사이트 주소는 'https://smallpdf.com/' 입니다. 혹은 포털사이트에서 'smallpdf'라고 검색하시면 남겨드린 url과 같은 곳이 검색이 될 것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번역 기능을 통하면 아래와 같이 번역이 되고 우리가 선택할 메뉴는 맨 아래쪽에 위치해있습니다. 

     

    바로 'PDF 보호' 라고 적힌 블록입니다. 설명처럼 PDF 파일에 비밀번호를 추가하고 PDF 파일을 암호화 한다고 합니다. 우선 pdf 비밀번호 암호 설정방법에 대한 개요부터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이해가 좀 더 빠르게 될 것입니다. 

     

    PDF 문서 비밀번호로 보호하기>>

     

     

     

    1. 임의의 PDF 파일을 '파일 선택 영역'에 끌어다 놓습니다.

    2. 설정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PDF 암호화' 버튼을 누릅니다. 

    4. 암호화 된 PDF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PDF 비밀번호 암호 설정방법 알아보기>>

    스몰pdf 웹사이트에서 하단에 위치한 'PDF 보호'를 선택해주세요. 화면이 전화되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한 pdf 파일을 준비하셨다면 해당 파일은 2가지 방법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선택' 버튼을 눌러서 암호화할 pdf 파일 위치를 지정하시거나, pdf 파일을 마우스로 직접 드래그&드랍을 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방법은 드래그&드랍입니다. 

     

     

     

    파일을 드랍하게 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2차례에 걸쳐 동일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위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128비트 AES 암호화 기술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가 입력한 비밀번호를 별도로 저장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부분에서 우리가 주의해야할 부분이 나오네요. 

     

    우리가 주의해야할 부분은 바로 우리가 입력한 비밀번호를 우리가 알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귀한 PDF 파일이여서 비밀번호 설정을 했지만 나중에 열어보기 위해서는 정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우리도 볼 수 있게 됩니다. 

     

    ㅁ주의ㅁ

    따라서, 자주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넣거나 비밀번호를 별도로 메모장에 기입해두시면 좋습니다. 꼭 잘 보관하시고요. 

     

     

     

    비밀번호 입력란의 내용이 일치하면 'PDF 암호화' 버튼이 활성화되어 누를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제 PDF 암호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파일이 업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업로드&암호화 시간은 아시는것처럼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파일 크기에 따라서 소요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업로드가 완료가 되면 우리가 지정한 비밀번호로 암호화 작업이 진행이 되고 완료됨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PDF 비밀번호 암호 설정된 파일은 3가지 방법으로 공유 혹은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1. 직접 다운로드 (로컬에 저장)

    2. 메일로 바로 보내기

    3. 링크 공유

     

     

    그리고 직접 다운로드는 다시 3가지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기기에 저장,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 등에 저장을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pdf 비밀번호 암호 설정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내용은 정말 암호가 걸려 있는 파일인지 확인하는 내용입니다. 끝까지 확인해보시면 좋지요. 

     

     


    암호걸린 PDF 파일 확인하기>>

     

     

    좌측에 '강의01 개론-progected.pdf' 파일이 비밀번호를 설정한 pdf 파일입니다. 실행을 하면 우측과 같이 암호입력창이 뜹니다. 

     

    잘 설정이 된 것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올바르지 않은 비밀번호를 입력해보면 되겠지요.!!

     

     

    보시는 것처럼 잘못입력하니 암호를 변경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보이지요. (약간 메시지가 혼란스럽긴 하지만....)

     

     

    정상적인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문서를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참고로 Smallpdf 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도 제공이 됩니다. 이를 활용해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도 있으니 관심이 가는 내용은 꼭 확인해보서 보셔요. 도움이 되실거에요. 

     

    더보기>> 크롬 확장프로그램 아시나요. 

    >> 크롬 웹스토어 찾아가기 크롬 앱 설치, 제거까지 뚝딱

    >> 크롬 (chrome) 자동 페이지 새로고침 시크릿모드에서도 웹페이지 Super Auto Refresh Plus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