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고클린 앱 다운로드 및 홈페이지 그리고 간단한 사용법

    2020. 5. 26. 18:35

    윈도우10 고클린 앱 다운로드 하여 컴퓨터 관리 잘 해보기

     

    안녕하세요. 보들보들 정주행 입니다.~
    처음이네요. 이렇게 인사드린 것은요.  앞으로는 자주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시듯 컴퓨터도 자주 사용하면 느려지는것 다 아시지요. 
    분명히 아주 깔끔히 사용했고 한 것도 없는데 어찌나 컴퓨터는 느려지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럴 때 예전처럼 쌩쌩 날아다니는 컴퓨터가 그리워지실 만한 분들께 2,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무료 프리웨어 프로그램을 하나 또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많이 들어보셨을 수 있습니다.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고클린 다운로드하실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고클린 다운로드 시 마음놓고 내려받을 사이트는 아무래도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로만 정해놓고 싶습니다. 

    고클린 홈페이지 - 앱 다운로드 추천 사이트

     

     

    저는 우리 컴퓨터가 더 이상해지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지금도 충분히 느리니까요.

    아무래도 오래 사용한 컴퓨터이기 때문에 느려진 컴퓨터를 보다 빠르게 사용하시고 싶은 분께서 검색에 검색을 하셔서 고클린이란 프로그램을 찾으셨을 것이라 생각되며 그래서 이 글도 보시고 계신 거겠지요.

    오랫동안 사용한 컴퓨터에는 많은 정보가 담겨져 있을텐데요. 

     

    아무 곳에서나 다운로드 받거나 하면 바이러스 혹은 듣도보도 못한 랜섬웨어 등등으로 컴퓨터가 이상해질 수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원치 않습니다. 

     

    그래서 고클린 최신버전이면서 깨끗한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한 곳을 검색하여 고클린 사용법을 알아보기 전에 우선적으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검색

    고클린 최적화 프로그램 - 공식 홈페이지라고 적힌 곳이 고클린 홈페이지입니다. 

    URL을 보시면 고베스트라고 적혀있으니 꼭 기억하시기를 바랍니다. 

     

    조금 더 아래로 스크롤하면 고클린(GoClean)이라고 적힌 곳이 또 보일 것입니다. 

    최근 7일간 5만2천건 정도의 다운로드를 기록 중이네요.

    게다가 용량도 2MB 정도 뿐이 되질 않습니다. 

     

     

     

    구글검색

    '고클린' 다음 포털 검색

    네이버, 구글, 다음에서 고클린을 검색하시면 바이러스나 랜섬웨어 걱정없이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고클린 홈페이지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걱정없이 다운로드 가능하다는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만약 굴지의 포털업체에서 다운로드 받았는데 사용자의 PC에 악영향을 준다면 그것은 엄청난 이슈거리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포털업체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수많은 장치를 해두었을 것이고 우리는 그 곳을 이용하여 고클린 앱을 다운로드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도 선의적으로 파일공유를 할 수 있긴 하겠으나, 아닌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하자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홈페이지 중 네이버를 기준으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왜냐하면 고클린 홈페이지(앱 개발사의 공식홈페이지)에서도 고클린 다운로드 배너를 클릭하게 되면 네이버로 자료실로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 네이버 자료실

    네이버 자료실에서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고클린을 다운로드 진행하게 됩니다.

     

     

     

    고클린 홈페이지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을 하시게 되면 초고속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만, 고클린 용량이 2MB 정도이기 때문에 로그인을 굳이 하실 필요는 없을 수 있습니다. 

     

     

    고클린 홈페이지 입니다. PC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2,500만 다운로드 돌파했다는 큰 배너를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고클린 홈페이지

    해당 배너를 누르게 되면 네이버 자료실로 이동이 됩니다. 예전에는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했었나보네요. 

     

     

    고클린 다운은 눈깜짝할 사이에 이뤄집니다. 진행바가 그려지기도 전에 끝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용량이 적고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설치는 여타 프로그램 설치와 비슷합니다. 다만 고클린 재배포 관련해 내용은 한번 읽어보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및 설치

     

    고클린 최신버전 v1.5 버전 사용권 계약 부분을 읽어보시면 되십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및 설치

    중요 대목을 보시면 우선 고클린은 자유롭게 배포가 가능하다고 하고 개인, 기업, 관공서 어디서든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단, 재배포의 경우 고클린 운영자의 동의가 필요하고 설치파일 변경이 없어야 한다는 점도 적혀 있네요. 

     

     

     

    확인을 하셨다면 동의에 체크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다음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및 설치

    디스크 필요공간은 4MB 정도이며 다음 다음을 눌러주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여기까지 고클린 다운로드 및 앱 설치까지 했습니다. 이제는 실제 실행하여 어떤 기능들이 있길래 2,500만 다운로드가 되었는지 알아보고 PC 최적화 기능도 몇가지만 보겠습니다. 

     

     

    고클린을 실행하고 내용을 살펴봤더니 크게 어려움은 없었으며 이 기능을 사용해도 되는지 여부 또한 도움말을 참고하면 되기 때문에 큰 문제없었습니다. 

     

    다만 고클린 단점 아닌 단점이 있더라고요. 그렇지만 그 단점이 무료인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사용하시고 pc 최적화가 된다면 그 단점은 충분히 상쇄되리라 보여집니다. 

     

     

    고클린 사용법

     

     

     

    고클린 1.5 버전을 실행 후 메인화면입니다.

     

    고클린 앱 - 안드로이드 100만 다운로드 돌파!!

    고클린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설치해서 이용해보실 수 있나봅니다. 우아 100만 다운로드 돌파했다고 하니 안드로이드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스마트폰도 오래 사용하면 컴퓨터처럼 느려지는 경향이 있으니까요. 

     

     

    자 그럼, 고클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버튼 누르고 실행하면 끝이긴 하지만, 어떤 내용으로 pc 최적화를 해주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서비스 관리 기능

     

    서비스 관리 기능을 한번 클릭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에 주석을 달아서 설명을 상세히 해두었습니다. 

     

    좀 더 이해하기 쉽게 말씀드려보면 PC에 영향이 가지 않는 범위내에서만 서비스 관리가 된다라고 합니다. 

     

     

    불필요한 서비스를 실행 중지해두면 부팅이나 인터넷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때, 우리가 자주 사용하거나 꼭 필요한 서비스라면 그대로 두시면 되셔요. 잘 모르겠다 싶은 것은 중지시켰다 다시 실행시켜보시면 되시겠지요. 

     

     

    고클린 사용법 - 서비스 관리

     

     

    하드디스크 최적화

    고클린 사용법 - 하드디스크 최적화

    하드디스크에 쓰레기 데이터들이 많이 있고 인터넷 사용하면서 생성된 임시 파일이나 쿠키파일을 정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액티브(Active)X 삭제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액티브X 프로그램들을 삭제하더라도 컴퓨터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과감하게 삭제를 하셔도 되지만 필요한 것들이 있을 수 있으니 재설치 하는것이 싫다면 삭제 처리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고클린 사용법 - 액티브X 삭제

    기간 옵션을 선택하고 불필요해 보이는 항목을 선택하고 삭제를 눌러주면 바로 끝입니다. 이 또한 인터넷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른 기능들도 하나 하나 클릭해서 눌러보세요. 

     

     

    그 중에서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는 컴퓨터 관리하시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서 고클린이 만들어 놓은 유용한 기능으로 보입니다. 윈도우10 사용에 필요한 기본 프로세스와 백신, 메신저를 제외하고 모두 종료를 시킨다고 합니다. 

     

    이렇게 될 경우 게임 렉이 걸리거나 인터넷 느려짐 현상을 줄일 수 있을 듯 하네요. 

     

     

    고클린에서도 CPU온도, 그래픽카드 온도를 볼 수 있네요. 예전에 소개해드린 CPUID에서 만든 앱도 이 기능을 제공하지요. 그 앱이 궁금하시다면 톡! 클릭하셔서 참고해보세요. 

     

     

     

    시스템정보도 확인해볼 수 있네요. 이 기능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지요. 

     

    고클린 단점

     

    고클린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광고가 나오는 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종료시에 말이지요. 종료하려고 딱 하면 급 다른화면으로 이동하는 바람에 화들짝 놀랄 수 있다는 점인데요. 그렇더라도 윈도우10 고클린과 함께라면 이 정도는 충분히 감수할 수 있을 뿐더러 무료로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니까요. 개발사도 먹고 살아야 하니까요. 좋은 마음으로 사용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고클린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를 알았고 안드로이드 앱으로도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중이 무료 프로그램으로 사용가능한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인터넷이 느려질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고클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 관리를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하시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문명6 역대급 무료 다운로드 확장팩, 사양 [지대넓얕 추천했던]

     네이버 디데이 계산기 그 특별한 D데이계산 어플로 이렇게 간단히 관리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자꾸뜨는거 귀찮으면 보세요. 짧음 주의!!

     CPU 온도 측정 CPUID HWMONITOR 프로그램 적정온도 대해서

     cpu-z 다운로드 메인보드 확인하는법 무설치 메인보드 확인법 2가지 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