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내용은 아이폰을 오래 오래 사용하셨어도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Siri (이하 시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언제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지요? 저 같은 경우는 '오늘의 날씨는 어때?' , '이 노래 제목 뭐야?' 정도입니다. 음성으로 우리는 '시리야' 라고 부르고 알고 싶은 내용을 명령하게 됩니다. 시리는 그것을 듣고 우리가 알고 싶은 것에 대한 응답을 잘 줄 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조용한 도서관이나 조용해할 공간에서 시리를 우린 부를 수 없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시리를 적극활용하시는 분이시라면 더욱 답답해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제가 공유해드릴 부분은 조용한 공간에서도 도서관에서도 언제라도 시리를 호출하여 우리가 알고자 하는 것 혹은 아이폰에 특정 명령을 내려 조작할 수 있는 방법까지도 할 수 있게 되실 것입니다.
알고 계셨을까요?
아이폰 볼륨조절을 시리에게 요청하여 미세하게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테스트할 아이폰 iOS 버전은 13.2 버전입니다. 이전 버전의 경우 메뉴 위치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볼륨조절 미세조절 설정 바로해보기
참고로 아이폰 볼륨조절은 버튼을 이용할 경우 iOS13.2 기준으로 16단계로 조절이 됩니다.
아이폰 시리 타이핑으로 시리 사용 설정하기
소제목처럼 아이폰 시리를 우리의 음성이 아닌 타이핑으로 여러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될 아이폰의 시리를 아주 조용한 도서관이든 어디서든 명령을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가장 먼저 설정앱을 실행을 시킵니다. 그리고 '손쉬운 사용' 메뉴를 찾아야 합니다.
iOS13.x 버전에서는 설정앱 실행 후 아래로 조금만 스크롤하여 내리면 '손쉬운 사용' 메뉴가 보일것입니다 .
이전 버전의 iOS의 경우 제 기억으로는 '일반' 메뉴 선택하여 조금만 스크롤하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손쉬운 사용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 (스와이프)하여 아래로 화면을 끌어 내립니다.
그러면 'Siri' 라는 메뉴가 보이면 선택합니다.
그러면 최상단에 '타이핑으로 Siri 사용' 메뉴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이 항목을 본 적이 있으실까요? 저도 얼마전에 알게된 메뉴이긴 합니다.
이 버튼이 비활성화된 상태라면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아이폰 시리가 깨어나면서 우리의 명령을 대기상태로 기다리게 됩니다.
우리가 하려고 하는 것은 타이핑으로 시리를 사용하여 아이폰 볼륨조절을 미세하게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위함이니, 이제 이 버튼을 아래와 같이 활성화하면 됩니다.
활성화 하셨는지요?
활성화하게 되면 아래 설명 문구가 변경된 것을 확인해보시면 아항 !! 바로 감이 오실것입니다.
네 맞습니다. 기존 음성 명령을 내리던 부분이 이제는 타이핑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테스트로 볼륨조절 버튼을 사용하지 않고 음량을 5% 정도 미세조절해보겠습니다.
'타이핑으로 Siri 사용' 이라고 쓰여 있는 입력란에 '음량 5%' 이라고 타이핑합니다.
그러면 시리가 알아듣고, 미디어 음량을 조절하게 됩니다. 이것은 단순한 예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시리랑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음성이 아닌 타이핑으로 말이지요.
참고로 이제는 16단계의 음량조절이 아닌 100단계로 세분화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우리 생활패턴에 맞게 시리를 잘 사용하면 정말 이만한 비서가 없을 뿐더러, 말동무가 되어줄 수 있다는 것, 아시는지요. !! 재미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동영상] 아이폰 볼륨조절 미세조절, 시리에게 타이핑 명령하기
아이폰 알아보기
● 아이폰X 디스플레이 모듈 무상 교체 프로그램 알고 계신가요?
● 아이폰수리 전 백업 아이튠즈 사용하지 않고 사진 혹은 전체 백업하기
● 아이폰 에어팟 배터리 확인 잔량표시 위젯 설정 방법
● 아이튠즈 다운로드 속도 굳굳. PC버전 앞으로 여기서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