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 프린터스 고객지원 직접묻고 신분증 스캔하는법 배움. Docuprint CM255 fw

    언제부터인가 사용하고 있는 후지제록스 DocuPrint CM225 fw 모델. 복합기여서 많은 기능이 되지만 별로 만질 일이 없어서 조작법을 잘 알지도 못합니다. 
     
    그런데, 오늘 드디어 스캔하는법을 배웠습니다. 회사를 다니면 당연히 문서 스캔 그리고 복사 정도는 할 줄 알아야 한다는 건 알지만 그 또한 불필요했습니다. 왜냐하면 컴퓨터로 문서 파일을 주고 받고 이메일로 문서 주고 받고 SNS나 카카오톡 메신저 등을 통해서 모든 문서 공유가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스캔 하는 방법을 몰라 애꿎은 복합기만 툭툭 치고 짜증을 낼 뻔 했습니다. ~ 이렇게 간단한 줄도 모르고 말이지요. 그리고 하나 더 알게 된 것은 후지제록스와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고객지원은 다른 전화번호를 사용한다는 사실을 하나 더 알게 됐습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고객지원 여기

     

     

    후지 제록스 고객지원 상담은 1544-8988 이며 이곳에 전화하면 DocuPrint CM255 fw 복합기는 고객상담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 전화번호를 하나 알려주셨습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고객지원 전화번호1670-5807 입니다. 

     

    제가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고객지원에 전화를 한 까닭은 신분증 스캔하는방법을 몰라서 였습니다. 아내의 부탁으로 신분증 스캔을 부탁 받았습니다.

    프린터 앞에 딱 서서 그냥 뚜껑 열고 신분증 올리고 시작 버튼을 눌렀습니다. 정상 동작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메뉴에 보니 'ID 카드 복사' 라는 메뉴가 있어서 해당 메뉴로 해야 정상적으로 신분증 스캔이 가능할 것이란 생각이 들어서 차분히 카드 복사 메뉴를 눌렀습니다.

     

    그리고 복사를 시작하기 위해서 푸른색의 동그랗고 가장 큰 버튼을 힘있게 눌렀습니다.

    예전에 했던 기억이 있어서 어렵지 않은 일이라 생각을 했었는데, 이상한 문가가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이였습니다. 

     

    내용을 보니 아래와 같은 내용의 문구입니다.

     

    '시작 불가, 원고를 원고대에 놓고 [시작] 버튼을 누르십시오.' 라는 문구만 지속적으로 나오는 것이였습니다. 원고는 지금의 저에게는 신분증이라 생각이 들었고 원고대는 뭐지?? 순간 멘붕이 오니 머리가 하얗게 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위에도 뭔가 넣는 곳이 있길래 그 곳이 원고대 인줄 알고 아래처럼 A4 용지를 일정량 넣었습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걸릴 수도 있단 생각에 나름 추리고 출려서 적당량을 위에 넣었습니다. 

    그런데도 되질 않아서 역시 기계는 껐다 켜야 한다며 전원 내렸다가 다시 올렸습니다. 왠지 모를 안도감이 흐를 정도로 기계가 초기화 과정을 거치는 듯 보였고 다시 동일한 패턴으로 시작 버튼까지 눌렀으나 이번에는 백지만 출력하는 요상한 상황이 연출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오늘 안으로 신분증 스캔하는법을 모르면 스켄도 제대로 못하는 남편으로 낙인 찍힐듯 하여 인터넷 검색을 시도했습니다. 그런데 저와 같은 사람은 없는 듯 했습니다. 

     

    그래서 이때 한국후지제록스에 전화를 했고 결국은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고객지원 하는 곳 전화번호를 알게 되어서 상담하시는 분과 연결 후 하나 하나 알려주시는대로 했습니다. 

     

    이럴수가 다 해놓고 하나를 안 했던 것입니다. 그런데, 왜 !! 이상한 멘트가 뜨냐고요. 매수를 선택하세요 라는 메시지만 나왔어도 이런 낯간지러운 상황은 만들지 않았을텐데 말입니다. 

     

    신분증 스캔하는법 배운 후 !! 정상 동작 확인

    아~ 이럴 수가요. 이렇게 간단한 것을 헤맸습니다. 역시 사람은 배워야 하나봅니다.

     

    ▲ 위 사진과 같이 A4 용지는 넣지 않아도 됐습니다. CM255 fw 의 용지트레이에 이미 있기 때문에 .. 그리고 제가 하려는 민증 스캔도 트레이에 있는 용지를 사용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DocuPrint CM255 fw 스캔하는법 따라하기

     

     

    1. 신분증을 원고대 위에 화살표가 가르키는 곳에서 아래 위로 일정간격을 띄우고 올려놓습니다. 

    (원고대는 유리가 있는 저 판을 말합니다. )



    2. 원고대 뚜껑(?)을 닫고 'ID 카드 복사'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른 프린터의 경우 다른 메뉴가 존재할 듯 합니다.

     

    3. 컬로모드, 농도, 화질 등을 선택합니다.

    저는 이미 설정을 해둔 값이 있어서 컬러모드는 '흑백' , 농도는 '보통' 으로 했습니다. 화질 탭은 별도로 수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4. 출력 매수를 지정합니다.

    이 부분을 제가 지정하지 않아서 출력이 되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별도로 왜 지정을 해야 하는지 말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오른쪽 상단에 '1' 이란 숫자가 버젓이 써 있는데도 말입니다. 0 이라고 써 있었음 숫자를 변경해보려 했을텐데요. 

    반드시 출력하고자 하는 매수를 지정하셔야 합니다. 특히 저와 같이 동일한 메시지를 보셨다면 말입니다. 

    신분증 스캔을 포함하여 다른 것 복사할 때도 동일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숫자패드에서 1을 지정하거나 C를 누르고 매수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5. 둥글고 큰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6. 카드를 뒤집어 '뒷면 스캔' 버튼을 누릅니다. 

    앞면 스캔이 시작되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뚜껑을 열고 신분증을 뒤집고 뚜껑을 닫습니다. 

     

    7. '뒷면 스캔' 버튼을 누릅니다.

     

    8. 정상 출력됩니다.

     

    이렇게 앞뒤 스캔이 끝나게 되면 훌륭한 소리를 내며 DocuPrint가 신분증을 출력합니다. 참 알고나면 별것 아닌데 이렇게 또 하나 더 경험하고 알게 됩니다. 

    여기까지 신분증 스캔하는법을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고객지원 직접 문의하고 알게된 방법을 공유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사님 ~ 집에 잘 가지고 갈 수 있을거 같습니다. !! ~~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