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프사 염탐 vs 프사 안보이게 설정 방법 (+확인완료)

    2020. 8. 4. 11:55

    카카오톡을 하다 보면, 친구목록에 뜨는 프로필 사진이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친구들이 어떤 사진을 올렸는지 어떤 이야기와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어 하는지 등을 알아보기 위해 카톡 프사 염탐하는 것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일인데요. 하지만 반대로 내 카톡 프사를 본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카톡 프사 염탐하는 방법과 프사를 안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창과 방패를 모두 갖고 계시는 게 좋겠죠. 

     

     

     

     

    카톡 프사를 통해 친구와 지인들의 소식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도, 카톡 프사를 통해 내 소식을 보려고 하는 사람들에게서 내 소식을 숨기고 싶은 분들도.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나의 특별한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이 사람에겐 안 보이게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 보세요.

     

     

    카톡 프사 안 보이게 하는 방법 ( 프로필 염탐 ~~)

     

     

    가장 카톡 프사 염탐을 하는 경우는 아무래도 헤어진 연인 혹은 잠시 토라진 관계, 때론 안 좋은 감정이 생겼을 때 상대방의 카톡 프사를 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때문에 친구 차단 기능을 사용해서 나의 프사 안 보이게 했다고 여기실 거예요. 

    그런데, 확인해 보니 보이더라고요. 프사가 보이더라고요. 

     

     

    아래 방법을 통해서 명확히 카톡 프사 안 보이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카톡 프사 안 보이게 설정하기

    카톡 프사를 안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 카톡 친구목록이 있는 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아래쪽 가장 왼쪽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세요. 

     

    참고로, 아래 참고사진들은 아이폰 기준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비슷한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다만 해당 메뉴를 보이게 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본인 폰에 맞게 메뉴를 노출시켜 주시기를 바랍니다.

     

     

    친구 차단하시는 방법을 아시는지요? 그렇다면 위 단계는 뛰어넘기하시고 친구 관리까지 바로 이동하셔도 좋습니다. 만약 다시 하나하나 보시고 싶으시다면 계속 주의 깊게 봐주세요. 

     

    차단할 친구 아이템을 왼쪽으로 스와이프 해주면 '숨김', '차단' 중 차단을 선택해 주세요. 

     

     

    이어서 아래 화면을 보시면 됩니다. 

    차단된 친구를 목록에서 사라짐을 확인할 수 있고 우측 사진과 같이 상단 톱니모양을 누르고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친구 관리 화면에서는 것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가 여기 있었구나 하는 정도로 한번 눈으로 익혀두세요. 

     

     

    자~ 우리는 '친구관리' > '차단친구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보시면 메시지 차단이 보이실 것입니다. 차단한 친구이긴 하지만 메시지만 차단된 것입니다. 

     

     

     

    카톡 프사 안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차단한 친구 목록 중에서 프사를 숨기고 싶은 친구의 오른편에 있는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선택하면 '메시지 차단',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차단해제' 그리고 취소 버튼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메시지 차단은 물론 프로필 비공개까지 해줘야 완벽하게 보이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메뉴를 선택하여 프사 염탐을 원천 차단하겠습니다. 

     

    그렇게 설정을 마치고 나면 기존 메시지 차단이라 표시된 것이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로 변경이 됨을 확인이 된다면 잘 설정이 된 것입니다. 

     

     

    다시 되돌리기

     

    때론 토라졌던 혹은 프로필 사진까지도 보여주기 싫었던 관계가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게 되면 이를 다시 되돌려야겠지요. 정확히 하기 위해서는 친구관리에서 차단해제를 하시고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해주시면 좀 더 빠르게 되돌리기가 되니 이 점도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카톡 프사 안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을 통해서 프사 염탐에 대응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요즘 카카오톡으로 할 수 있는 것들...

     

     

    함께 보면 좋은 다음 글도 보세요. 

     

     

    카카오톡 QR코드 만들기 어르신도 10초내로 딱! 끝!

    카카오톡 QR코드 만들기 어르신도 10초 내로 딱! 끝!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조치들이 많이 있지요. 특히, 요즘은 스마트 기기를 대부분 소지하고 있기 때문에 앱을 이용한 방안도 많이 만들어

    dhistory7755.tistory.com

     

     

     

     

    카카오페이지 기다무 서비스 pc버전 사용법 그리고 휴면해제

    카카오페이지 기다무 서비스 pc버전 사용법 그리고 휴면 해제 요즘 부쩍 주말이나 평일 밤에는 컴퓨터 앞에 앉아서 혹은 거실에서 웹툰 영화 드라마 시청을 자주 합니다. 웹툰은 보통은 스마트

    dhistory7755.tistory.com

     

     

     

     

    컴퓨터에 카톡 깔기 4,50대 pc 1알못을 위한 설명서

    컴퓨터에 카톡 깔기 4,50대 pc 1알못을 위한 설명서 사진, 동영상을 카톡으로 많이 주고 받으실거에요. 특히 여행을 다녀오거나 기념일, 생일 등등의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날이면 더 많은 사진과

    dhistory7755.tistory.com

     

     

     

     

    내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카톡 친구 검색 QR코드로 더욱 손쉽게 !

    내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카톡 친구 검색 QR코드로 더욱 손쉽게 !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어디서 하나요? 분명 내 카톡 아이디가 그것일 듯 하지만 정작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아 친구, 지인 그리

    dhistory7755.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