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콜, QR코드 만들기 보다 편해 식당 방명록 보단 출입관리 시스템
안심콜을 들어보셨나요?
다른 곳에서도 서비스를 하고 있는 안심콜 서비스. 그럼 코로나 안심콜 출입관리 시스템은 들어보셨나요? 저는 직접 체험해봤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 네이버, PASS 앱등으로 QR코드 만들기해서 식당 방명록 작성하지 않고 큐알코드로 인증을 하잖아요. 때론 가까이 대도 인증도 잘 안될 때도 있고 그자리에서 큐알코드 생성 처음하시는 분들도 계시잖아요.
이제는 안시콜 출입관리로 시설 이용시 방명록,
qr코드도 필요없이 정말 1초면 인증이 되더라고요.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아래에 실제 사용한 사례와 함께 고양시장뿐만 아니라 식당에서도 안심콜 사용해본 경험을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에 익숙치 않은 분들도 이 안심콜을 사용하면
전자출입명부를 대체할 수 있을것으로 보여요.
안심콜 출입관리 시스템, 식당 방명록 NO 전화 한통 끝!
아래와 같이 코로나 방명록을 출력해서 비치하실 필요가 이제는 없어질 듯 합니다. 전국으로 확대만 된다면 말이지요.
qr코드 만들기에 대해서 여러번 언급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코로나19 대유행이 장기화되면서 출입자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에는 동의하여 군소리 없이 잘 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점심시간에 오랜만에 삼계탕을 먹으려고 식당을 방문했을 때입니다.
식당을 들어왔기 때문에 역시나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QR코드 만들기를 하고 있었지요. 큐알코드 만들기 방법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식당 주인분께 출입인증해야 하지요? 라고 여쭤봤는데요.
'아니요. 저기에 전화만 한통 하세요.~'
라고 하고 일을 보시더라고요.
기둥에 붙은 안심콜 전화번호를 가리키며 그렇게 한 말씀하시고 하시던 일 하시러 가시더라고요. 저는 어리둥절 했지요. 처음 듣는 것이 이것으로 되나 싶은거죠.
하기사 qr코드로 전자출입명부를 하는 것도 생각하지 못했던 시스템이긴하죠. 그런데 전화 한 통이면 된다니요.
너무 편한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 (+한 통 OK)
알고보니, 고양시시장에서도 이미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를 시행중이더라고요.
식당에서도 이렇게 참여하고 있으니요.
큐알코드로 전자출입명부 시행 초기만해도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내용이 있었는데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분들이시라면 거의 모든 분이 전화 거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잖아요.
이 시스템을 보면 전화번호를 달리해서 시설을 구별하는거 같습니다.
기존 우리가 사용하던 전화번호를 새로운 차원으로 업그레이드 시킨 기발한 시스템이지 않나요.!!
고양시 식당 방명록이 아닌 안심콜로 디지털 소외계층도 이제는 qr코드 만드실 필요없이 방문하신 곳에 보여된 안심콜 전화번호로 전화 한 통이면 모든 것이 해결됩니다.
어느 정도냐고요?
기억도 나지 않을 정도로 눈깜짝할 사이에 모든 일이 이뤄집니다.
그냥 위 전화번호 누르고 전화 걸기 버튼 한번만 누르면 1초 정도 메시지가 나오던가요?
이렇게 안심콜로 전화를 걸면 시설의 이용 방문 일시가 자동으로 기록되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코로나19 대유행이 장기화되고 있는 이 시국에 이와 같은 서비스는 매우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더라고요. 매우 편합니다. 놀랬어요.
저도 놀란 가슴 가라앉히고 맛있게 삼계탕 한 그릇 뚝딱했네요.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