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로 노래찾기 굿~ 바로 누르기

    2020. 9. 2. 20:02

    가사로 노래찾기 궁금할 땐 요렇게 바로 누르세요. 

     

    가사로 노래찾기가 이렇게 간단한 줄 처음 알게되었네요.

    여러분들도 궁금하실거 같아서 그 방법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탭탭탭 하고 알고 있는 부분 가사만 딱 입력하시면 바로 노래 검색을 해주네요. 서비스의 끝은 어디인가 싶습니다. 

     

    자 그럼 바로 알아보시겠습니다

     

     

     

    흥얼거리는 노래. 그런데 전체 노래도 모를 뿐더러 제목도 모르면 그 노래를 부를 수 없을 때 있지 않으신가요? 이제는 가사 몇 글자만 아셔도. 그것만으로 노래찾기가 가능합니다. 

     

    가사로 노래찾기 정말 간단하고

    빠릅니다. 

     

     

    제가 알아낸 곳은 바로 네이버입니다. 

    지난번에 네이버 뮤직 바이브로 노래제목도 찾아봤었는데요. 

     

     

    그 내용도 궁금하시다면 알아두세요. 

    우리는 노래를 참 좋아시나봐요.~~~

     

     

    본격적으로 설명 돌입해보겠습니다.!!!

     


     

    네이버 포털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참고로 PC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네이버 메인페이지에서 상단 메뉴가 있습니다. 메일, 카페, 블로그, 지식iN, 쇼핑, Pay, TV, 사전 쭈우~욱 보시다보면 'VIBE' 메뉴가 보일거에요. 그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네이버 뮤직 바이브 서비스로 화면이 전환되게 됩니다. 

     

     

     

    네이버에서 VIBE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상단 메뉴에 위치해있습니다.

     

    이제는 기억날 듯 말듯, 그냥 흥얼흥얼거리다가 말았던 노래들. 

    직접 찾아보세요. 

     

     

     

     

    네이버 뮤직 바이브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상단에 돋보기 모양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입력바가 생기면서 검색하고 싶은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VIBE 검색' 이라고 적힌 곳에 기억하고 계신 찾고 싶은 노래의 몇 구절, 아니 기억나는 몇자라도 입력해보세요. 띄어쓰기가 애매하시다고요? 괜찮아요 그냥 기억나는 구절만 몇자 입력해보세요. 

     

    신세계를 만나실거에요. 

     

     

    저는 비가 내리고 해서 급. 생각나는 노래가사 중 이것이 떠오릅니다.

    왜 일까요? 

     

    그 구절은 '힘겨운 날에'

     

    입니다. 

     

     

    정말 찾아줄지 시도해보겠습니다.

     

     

    가사로 노래찾기해본 결과 카테고리별로 나오는데 제가 찾던 노래는 김현식씨의 '내 사랑 내곁에' 였습니다. 썸네일로 나온 앨범 자켓 사진을 누르면 재생이 됩니다. 

     

     

    노래가 흘러나오네요. 비가 오는 날엔 가끔 생각나는 이 노래. 

    오늘은 풀로 다 듣고 싶어지는데....

     

    아숩네요. 

     

    1분 듣기만 가능하네요. 

     

     

    네이버 바이브 6개월간 100% 페이백이라고 하지만, 요즘은 유튜브로도 들을 수 있더라고요. 세상은 알면 알아갈수록 새로운 것이 천지삐까리 인거 같아요. 

     

    알면 사용하고 모르면 모르는대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한 결과에서 '음표와 메모지' 같은 아이콘이 있는 것을 누르면 가사를 전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가사가 있으니 이제는 흥얼거리지 않고 끝까지 다 부를 수 있게 된 것이지요. 

     

    좋으네요.~~

    이 분의 노래... 

     

     

     

     

    응답하라 1988에도 삽입이 되었던 곡이군요. 

    정말 유명한 드라마였죠? 응답하라. 그런데 한 편을 제대로 본 기억이 없네요. 

     

    조만간 정주행을 해봐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가사로 노래찾기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려봤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노래방에서도 어디에서도 부르고 싶은 노래제목이 생각나지 않을 때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꼭 활용해보세요.

     

    꼭 알려드린 방법으로 찾으셔서 마음 껏 노래 불러보시고 들어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노래방 QR코드 만들기 (+싹 정리)

    더보기>> 네이버 노래찾기 BARO! 궁금하면 눌러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