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시간 기준으로 2019년 7월 22일 새벽 2시경 아이폰 iOS12.4 정식버전이 업데이트되어 배포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신 글들을 많이 보아왔습니다.
아이폰 새로운 기능이 나오게 되면 항상 모두 기대를 하게 됩니다.
그들은 개발을 하게 되면 정말 제대로 개발을 해내니까요.
얼마 전 iOS 버전에서는 여러 일들도 많았습니다만, iOS12.x 버전부터는 우리를 크게 실망시키는 버그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경험하지는 못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iOS 아이폰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아이폰 iOS12.x 버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부분에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켬' 으로 해놓으신 분이시라면 주무시는 동안 혹은 업데이트가 가능한 상태가 있었다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을 것입니다.
저처럼 수동 업데이트를 선호하시는 분이시라면, 설정앱을 통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UI 상에 큰 변화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 그럼, 우리가 궁금해하는 iOS12.4 정식버전 업데이트 내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iOS 업데이트 전반적인 내용
iOS 12.4 업데이트는 이전 iPhone에서 새로운 iPhone으로 데이터를 직접 전송하는 iPhone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선보이고 iPhone 또는 iPad의 보안을 향상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iPhone 마이그레이션
- 새로운 iPhone을 설정하는 동안 이전 iPhone의 데이터를 무선으로 직접 전송하여 마이그레이션하는 기능을 추가함
● 기타 개선 사항 및 수정 사항
- Apple Watch의 워키토키 앱에 대한 보안 수정 사항을 포함하며 워키토키 기능을 다시 활성화합니다. 또한, 이 릴리즈는 일본 및 대만에서의 HomePod 사용을 지원합니다.
Appl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보안 콘텐츠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iOS 업데이트는 두 가지로 가능합니다.
- 아이튠즈
- 와이파이 (OTA)
만약 와이파이로 할 경우 iOS12.3.2 버전에서 iOS12.4로 올라갈 경우 약 340MB 정도의 용량을 다운로드 할 것입니다. 따라서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 애플 업데이트 서버 상태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아이폰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기능
이번에 새롭게 탑재된 아이폰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실제 사용해보지는 않았음을 우선 말씀드립니다.
참고로, 관련 동영상을 보고 제가 이해한 부분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이 기능은 사용했던 아이폰에서 새로운 아이폰으로 데이터를 이관할 때 유선/무선 상으로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초기화 이후 iOS12.4 버전이상의 아이폰에서 작동하며, 데이터가 있는 아이폰의 iOS 버전도 12.4 이상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 다음 우리가 동일 네트워크, 동일한 와이파이에 접속이 된 상태에서 이 기능은 자동적으로 발동하게 됩니다. 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두 대의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데 한대의 아이폰이 와이파이 비번을 입력한 적이 없고 다른 아이폰은 이미 해당 와이파이에 접속이 된 상태라면 연결된 적이 없는 아이폰에 접속가능하도록 슬라이딩 팝업이 뜨는 것과 같은 이치로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무선은 그렇다 치지만 유선으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할 경우 별도의 애플 악세서리가 필요합니다.
이 장비를 통해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적지 않은 금액을 줘야 하겠지만, 안정적으로 마이그레이션을 해야 한다면 하나쯤은 필요할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자주 사용하는 곳에서나 필요할 듯 하지요.
이 기능은 특정 매개체 필요 없이 데이터를 옮기는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 데이터 보호상으로도 효과적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