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고정 광고 (링크유형)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
저는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여러 목적 중에 하나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부수입을 얻고자 함이 적지 않은 비중입니다. 그래서 생각은 많이 해보지만 막상 이렇게 하면 잘 안되는거 아닌가? 라는 괜한 걱정도 들고 다른 분들은 어떻게 광고배치를 하시는지도 궁금해서 많이 검색을 해보게 됩니다. 글도 읽어보면서 좋은 글을 쓰셨는지? 배울 점은 없는지도 확인하고 있고요.
그런데, 링크 광고를 고정크기로 만들어 보셨나요?
그걸로 만들었더니 광고가 중앙에 배치가 안되더라고요. 저처럼 구글 애드센스 고정광고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 알고 싶은 분들께 제가 알게된 내용 전달드립니다.
잘 적용해보셔요.~
구글 애드센스 수동광고를 운영하시나요? 아니면 자동광고를 운영하시나요? 저는 대부분 수동광고를 운영하는데요. 어쩌다가 링크광고 고정을 보게 된거죠. 그래서 그것을 만들어서 수동광고사입을 했더니 좌측 정렬이 되더라고요.
보통 반응형 광고를 보면 화면을 꽉 채워서 그런지 몰라도 중앙 정렬이 되어 있던데요. 고정크기이다 보니 좌측정렬이 되는건가 라고 생각했습니다.
첫번째 중앙정렬 방법은 실패했습니다.
단순하게 <p> 태그에 중앙으로 했더니 안되더라고요.
<p style="text-align: center;">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 200708_기본 -->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inline-block;width:468px;height:15px"
data-ad-client="ca-pub-*************"
data-ad-slot="**********"></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p>
이렇게 했거든요.
p 태그에 속성 중에 style에 text-align을 center로 말이지요. 이 코드는 에디터에서 글자영역을 드래그해서 선택하고 html 모드로 보고 p 태그를 가지고 온거죠.
여전히 좌측 정렬이 되더라고요. 당연히 이유는 몰랐지만, 광고는 문단으로 구분하는게 아닌가 보다? 라는 막연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태그를 하나 더 찾아봤습니다. div 라는 태그를 말이지요.
해당 태그를 찾아봤더니 중앙 정렬하는 방법이 비슷하더라고요.
태그만 바꿔주면 되더라고요. CSS을 보면 이상한걸 막 정의해서 div 태그에 넣고 하는데 아직 공부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문법만 알면 될듯 하니까 굳이 알아보지는 않았습니다.
DIV 태그는 영역을 구분 혹은 나누기 위함이다라고 이해하고 있으면 될듯 합니다.
해당 영역에 이런 저런 속성값을 설정해주면 그에 맞게 변경이 되는듯 합니다.
드리고 싶은 말씀은 div 태그를 사용하여 구글 애드센스 고정광고 가운데 정렬에 성공했습니다. 원하던 바대로 말이지요.
<div style="text-align: center;">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 200708_기본 -->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inline-block;width:468px;height:15px"
data-ad-client="ca-pub-*************"
data-ad-slot="**********"></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div>
속성값은 똑같지요. p태그에서 줬던것과 동일합니다.
단지, 태그만 div로 변경했습니다.
아무래도 div는 특별한 무언가가 있나봅니다.
참고로, 반응형에는 굳이 div를 써서 영역 크기, 정렬를 별도로 지정하지 않고 사용중입니다. 굳이 필요없을 듯 해서요. 제가 이 방법을 사용하는 광고는 오직 고정광고, 링크광고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이 내용이 필요하신 분이셨다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