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2200선 회복 쌍끌이 매수 얼마전에 1900 정도 본 듯 한데... 애플 오오!!

    2019. 12. 27. 20:11

    코스피2200선 회복 쌍끌이? 매수 얼마전에 1900 정도 본 듯 한데.. 애플 오오!!

    참 돈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주식 공부를 많이 해본 듯 합니다. 책도 많이 사보고 방송도 많이 보고 주식 멘토분께 많이 배우려 노력하고 실전도 해보고 말이지요. 

    하기사, 처음 주식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던 것은 아부지께서 삼천리를 사셨을 때니까. 꽤 오래된 이야기긴 합니다. 무턱대고 했던 말이 아직도 기억에 생생합니다. 

    "아빠 !! 이 화살표는 뭐야? "

    "아~ 상한가라고 가장 많이 오른거야.."

    "아 그래? 그럼 이런것만 사~~ 그럼 돈 벌잖아.."

    참... 얼마나 답답하셨을까? 싶습니다. 

    그렇게 오르락 내리락 하더니 대학교 때 700인가? 500인가를 보고 가치투자라는 책을 읽었고 그것을 바탕으로 OR 시간이였던가? 발표를 그것으로 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제는 코스피2200선 회복이 되었네요. 얼마전에는 1900인가 근처까지 가는거 보고 우아~ 엄청 무섭겠다라는 생각도 했었던거 같은데 그 때가 매수 적기라고 봐야겠네요.. 시간이 지나고 보니.. 

    물론, 지금은 주식을 하지 않습니다. 

    돈 잃었냐고요? 음.. 좋은 멘토를 만나 욕심부리지 않고 한 덕에 매년 수익을 거뒀던거 같습니다. 크지는 않지만요. 

     

    오늘 유독 눈에 들어오는 코스피2200선 .. 정확히는 2,204.21 포인트네요. 일단 오르면 좋지요. 수익 내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쭉쭉 가기를 희망합니다. 

    음. 우아. 기관은 팔아제꼈나보네요. 예나 지금이나. ... 하기사 매도하고 매수하고 해야 가격이 형성되는 시장이니요. 개인과 외국인 쌍끌이라고 해야 하나요. ㅎㅎ 프로그램 오오오..

    전날 있었던 미국시장이 괜찮았나보네요..

    역시. 저 기울기는 뭐지 ^^;; 대박입니다.

    3년간 미국 다우 산업지수나 나스닥은 뭐 내내 오른 것은 아니지만 추세가 18년 연말에 죽을 똥 살 똥했지만 바로 회복해버리네요. 히야.. 

    미국이 저정도 갔음 우리나라도 가야 하겠지만, 언제나 같지는 않으니까요. 참 대단쓰입니다. 산타랠리? 라고 해야 하나 지금은.. 올라가는거 보니 꽤 기분이 좋은데요. 

    예전에 가지고 있었던 종목도 한번 봐봐야 겠네요. 

    애플 !! 대박이네요. 5년 동안 뭐. 

    이번에 아이폰11 계열도 판매량이 굉장하다는 소문이 있던데 소식을 또 찾아봐야겠습니다. 그런데 아래 기사는 뭘까요? !! ^^ 내년에 아이폰 살 계획이 있는데 말이지요 혹하는 기사거리 입니다. 

     

    히야~ 정말 전략적인 애플입니다. 판매의 신이지 싶은데요. 너도 나도 갖고 싶어하는 에어팟이지 않을까? 싶은데 그걸 ... 음... 

     

    한번 상세히 알아봐야겠습니다. 

    그나저나 예전에 가지고 있던 종목하나만 볼까요. 

    참 좋아했던 종목이였는데, 돈도 많이 벌어다 준 크리스마스 산타 할아버지 선물과 같은 종목이였습니다. 다행히 오늘도 괜찮은 상승세를 보여줬네요. 오 최근에는 급등이라고 해야 할 정도 입니다. 

    거래량도 괜찮았고 무슨 일이 있었나보네요. 그냥 마구 매수를 한걸까? ^^; 상세한 것은 뭐... 

    좋아했던 종목이 오르니 또 ㅋㅋ 기분 살짝 좋아집니다. 

    수익 내신 모든 분들 행복한 주말 되시기를 바랍니다. ^^ 따땃한 겨울 되실 듯 합니다.
    행복하셔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