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인터넷 자이언트 GMO의 새로운 웹 은행, 지불을 위해 블록체인 사용 예정 !!

    2018. 7. 18. 19:45

    GMO 일본 인터넷 자이언트  새로운 웹 은행, 지불 블록체인 사용 예정 !!

     

     

     

    이런 이야기가 있어서 구글 검색 중에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는 암호화폐 경제에 관심은 많은 저에게 딱 걸려서 

    바로 구글 번역기 돌려서 올려 봅니다. 

     

     

    GMO 블록체인 전자 지불

     

     

     

    수십업 달러의 일본 기술 대기업 GMO는 더 빠르고 저렴한 지불 및 금융 서비스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새로운 인터넷 뱅킹 사업을 시작했음을 기사화했습니다. 

     

    이 부분을 보면 점점 더 아니 어쩌면 이미 전세계 많은 금융기관을 비롯하여 기업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하고 탐구하여 사업에 적용하기 위해서 밤낮 없이 일을 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기술적 문제, 도덕적인 문제에 봉착한 듯한 블록체인 기술이지만 그것은 언젠가는 상용화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기능과 성능면에서 월등히 지금보다 발전할 것이며 그 때가서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연구하는 것은 시대에 뒤쳐진 행동을 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로 금융권에서 TF팀을 이미 만들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고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화폐에 대한 연구를 깊이있게 면밀하게 주도적으로 하고 있을 것입니다. 

     

    화요일에 발표된 GMO 인터넷 그룹은 Aozora Bank Group과 공동으로 GMO Aozora Net Bank를 발족한다고 발표했습니다. Aozora Bank Group은 2016년 7월부터 준비중인 공동 계획안으로 블록체인, 인공 지능(AI) 및 IoT(Internet of Things)를 금융 기술을 통해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확산과 사회에서의 금융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현금없는 사회가 생겨나면서 '편리한 [즉시] 결제'와 같은 새로운 금융 서비스가 시작되었다고 GMO 아오조라 넷 은행의 보도자료가 덧붙였습니다. 

     

    중략....

     

     

    Blockchain 기술의 적용을 통해보다 안전하고 저렴한 지불 및 금융 서비스를 위한 획기적인 기술 개발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인터넷 뱅크는 아오조라 은행이 85.1%의 지분을 보유하고 나머지 지분은 똑같이 GMO 인터넷과 GMO 파이낸셜 홀딩스로 나눠 줄 것입니다. 

     

     

    인터넷 뱅크는 '보안, 속도, 저렴, 편의성 및 새로운 사용자 경험' 과 같은 5가지 특정 기둥에 뿌리를 두고 문서가 추가되며 궁극적으로 '플랫폼 뱅크' 여러 산업 분야의 회사에 지불 기술을 라이센스 합니다. 

    우아 정말 엄청납니다.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저렴이라고요. !!! 이를 위해서는 분명 자체 암화화폐가 통용이 될 것으로 보이고요. 

    GMO 플랫폼 뱅크를 사용하게 된다면 그에 상응하는 포인트와 같은 것을 화폐로 제공이 될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지불 기술 라이센싱 한다고 합니다. !! 이는 빠른 기술 개발을 통해 선점을 하여 이익을 추구함과 동시에 금융업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선두자가 되겠다!! 라고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달 GMO는 비트코인 마이닝 장비를 보여줬다. 

     

    Last month, GMO unveiled its own bitcoin mining rig – the first indigenous crypto rig out of Japan – that will be shipped in October as the world’s first cryptocurrency miner to use 7nm semiconductor chips.

     

    대단히 빠른 행보입니다. 앞으로 정말 기대가 됩니다. 

     

     

    사실 마이닝 장비로 비트코인 채굴은 지금은 사실상 채산성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투자를 한다는 것은 더 큰 무언가를 보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딴 이야기일 수 있지만 전세계 암호화폐 채굴 컴퓨팅 파워 탑인 비트메인도 더 많은 넓은 채굴장을 운영하기 위해서 실리콘 밸리에 부지를 매입했다고 한 기사를 본듯 합니다. 역시 !!! 채굴이 단순 마이닝이 가능한 코인들만 캐는 것이 아니라 거래내역이 위변조가 되지 않았음을 검증하는데도 채굴기가 사용이 활발하게 이뤄지다 보면 수수료도 적지 않게 거둬들일 것입니다. 

     

    오랜만에 재미있는 기사를 본 듯 하여 흥분한 마음에 몇 자 적어봅니다. 

     

    이렇게 다시 암화화폐 시장이 끓어 오르는 듯 하여 괜히 기대감을 갖고 지켜보게 됩니다. 

    열심히 공부해야 겠지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