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ios 12.4.1 정식버전 업데이트 보안 중점

    2019. 8. 30. 13:53

    애플이 지난 27일 아이폰 ios 12.4.1 정식버전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저는 어제인가? 진행을 해봤습니다. 

     

    저는 거의 항상 아이폰 업데이트를 하는 편입니다. 

    잘 돌아가던 안 돌아가던 말이지요. ^^

     

    그래서 항상 지키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백업입니다. 

     

     

    아이폰 백업은 정말 중요합니다. 

    아이폰 담김 소중한 데이터가 살아질 수 있는 위험에 처하지 않도록 항상 미리 보험을 들어두는 것이지요. 혹시 백업한지 오래 되셨거나 얼마 전 중요한 이벤트가 있다거나 해외 여행 전이시라면 반드시 백업을 해두시고 가시기를 바랍니다. 

     

    해외 여행전에는 왜 하냐고요? ^^ 

    ㅎㅎㅎ 아시잖아요.~

     

    아이튠즈 다운로드 속도 굳굳. PC버전 앞으로 여기서 받자.

    ibackupbot for windows 아이백업봇 활용하기 완파 아이폰배터리수명 확인말고도~

     

     

    위 두개의 링크를 보시고 백업을 좀 더 편히 보시기를 바랍니다.~

     

     

    자 그럼, 백업도 했으니 아이폰 iOS 12.4.1 정식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아이폰 업데이트 진행을 2가지로 가능합니다. 한가지는 PC 아이튠즈, 다른 하나는 바로 Wi-Fi 연결된 상태에서 업데이트 진행을 하는 OTA 방식입니다 .

     

    제가 선호하는 방식은 때에 따라 다르긴 합니다. 

     

     

    음 메이지 업데이트인 판올림의 경우 PC용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업데이트를 합니다. 그리고 보통 아이튠즈를 이용합니다. iOS 버전 업하기 위한 용량이 작거나 하면 OTA로도 하기도 합니다. 

     

     

    이번 아이폰 iOS 업데이트는 OTA로 진행했습니다. 혹시 배터리 용량이 부족한 분들은 모를 일에 대비하여 충전케이블을 연결하고 시작하시기를 바랍니다.~

     

     

    기존 iOS 버전은 12.4 인 상태입니다. 

     

     

    추가적으로 97.2 MB 대략 100MB 정도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중요한 보안 및 안정성 업데이트를 제공한다고 되어 있네요. 게다가 권장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사용 가능 공간이 3.8 GB 밖에 안 남았네요. 아무래도 정리를 해야 하겠지만... 이상하게도 아이폰에 담긴 사진들은 정말 지우기가 싫더라고요. 

     

    여하튼 100메가 정도의 업데이트이니 겁먹지 않고 진행했습니다. 

     

     

     

     

    비밀번호가 설정이 되어 있다면, 비밀번호를 묻는 창이 뜰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고 설치까지 진행을 하게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다운로드가 진행이 된지 15분여 이후에는 모두 완료가 되었네요.~

     

     

     

     

    iOS 12.4.1 정식버전 업데이트는 큰 무리 없이 순조롭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오 !! ^^ 사용 가능 공간까지 늘어나는 매직도 경험을 하게 되었네요. ㅎㅎ

     

    이번 업데이트가 아무래도 iOS 13이 나오기전 마지막 업데이트지 싶습니다. 이제는 며칠 남지 않았네요. WWDC !! 기대 됩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