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pc 사양 확인 방법, 윈도우10최소사양은?

    2019. 8. 28. 20:24

    윈도우10 사양 확인 방법 아시나요? 나의 PC가 어떤 성능을 내며 동작하는지? 솔직히 ^^; 조립PC를 직접하시는 분들이면 몰라도 ... 아 ~~ 아니군요. 직접 하지는 않아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리 ~ 윈도우10 사양 확인 후 이 정도는 쓸만한 PC네~ 할 수 있겠네요. 

     

     

    여하튼 !! PC 내부를 들여다보며 그래픽카드며 CPU며 이런 것을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도 스펙정도는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 컴퓨터 사양보기 

    저는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윈도우 키를 누르고 pause/break 키를 함께 누르면 빠르게 창이 하나 열립니다. 그걸 보면 아주 대충은 알 수 있더라고요. 
     
     

     

    빨간색 네모로 친 부분인데요. 주 두키를 동시에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윈도우즈 버전에 대한 정보와 시스템 카테고리 쪽에 정보들이 있습니다. 

    CPU, RAM(메모리), 운영체제에 대한 정보도 있습니다. 

    프로세서란에 CPU에 대한 정보가 있지요. 저는 i5-6200U 2.3GHz, 8기가 램을 사용중입니다. 

     

    그냥 고사양은 아니지만 문서 작성하고 웹서핑하기에는 과분한 사양이기도 합니다. 

     

    좀 더 나의 PC에 대한 사양이 궁금하시다면 왼쪽 패널에 있는 장치관리자를 눌러보시면 별도 창이 하나 더 뜨게 됩니다. 이름처럼 명확히 나의 PC 사양 정보를 트리뷰 형태로 목록화 시켜놨습니다. 

     

     

    참 보기 쉽게 되어 있지요. 

     

    하나 하나 클릭해서 보시면 상세한 정보를 보여줄 것입니다. 그리고 윈도우즈의 오른쪽 마우스 클릭은 정말 더 많은 정보를 저희에게 알려준다지요. 

     

     

    한번도 본 적은 없지만, 디스크 드라이브는 삼성것을 사용했군요. 

    저는 그래픽 카드를 별도로 사용하지 않고 CPU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되어 있네요. 

     

    프로세서는 4개로 잡히는걸로 봐서 쿼드인가 봅니다. ^^(첨 암??ㅋㅋ)

     

     

    다른 방법도 ... DirectX 진단도구에서 확인하기

    윈도우 + R 키를 누르면 '실행' 이란 창이 뜹니다.

     

     

     

    뜨면, 'dxdiag' 라고 입력을 합니다. 그럼 다이렉트X 진단도구 창이 뜰거에요. 

    제가 처음에 알려드린 윈도우키 + pause/break 키를 눌렀을 때보다는 조금 느릴 것입니다. 

     

    그렇다는 말은 좀 더 상세하게 보여줄 것들을 준비해준다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처음에 알아본 내용보다는 좀 더 디테일해보입니다. 

     

    이도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서 보셔야 하실텐데요. 매우 기본적인 내용은 다 제공을 해주니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설치하실 때 사용하고 계신 윈도우10 PC 사양확인 시 64비트인지? 32비트인지? 확인하는 것은 이 정도로도 충분해 보입니다. 

     

    참고로 윈도우10최소사양은 어느 정도 일까요? 궁금해지네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시한 윈도우10 설치를 위한 시스템 요구사항입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windows/windows-10-specifications#primaryR2

     

     

    프로세서는 1G 정도면 되는가봅니다. 게다가 디스플레이도 매우 낮구요. 헉 800x600 이면 ... 

    최소사양이니 사용하기에는 좀 버벅거림이 있을 수 있겠지요?

     

    지금까지 윈도우10 사양 확인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