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효능 알고 먹으면 몸이 달라진다. 포도칼로리, 포도즙효능?

    2019. 8. 22. 20:06

    포도효능 알고 먹으면 몸이 달라진다.

    오랜만에 일다운 일을 했습니다 .그래서 스스로에게 상을 주기 위해서 맛있는 참치집을 찾아갔는데요. 그 곳에서 올 여름에 한번도 먹어보지도 보지도 못했던 포도를 주는거에요. 
     
    오오!! 제가 또 포도 귀신이거든요. 
     
    씨까지도 안 뱉고 먹어버립니다. 어릴 때부터 그렇게 먹는거라며.. ㅋㅋㅋ 외삼촌들이 그렇게 수잔역할을 했었는데 말이지요. 
     
    (수잔: 수시로 잔소리)
     
     
     

    포도효능 알고 먹어요~

     

    이렇게 포도가 맛이 좋을 수가 없더라고요. 

     

    그런데, 포도효능을 하나도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포도효능: 체력회복, 빈혈, 식욕부진, 혈압강하

     

    열심히 일을 했으니 포도를 흡입해줘야겠네요. 

     

    위 효능처럼 체력회복 !! 빈혈까지도. 

    제가 피가 좀 부족한 편이라고 했어요. 훔... 많이 먹어야해~~

     

    포토껍질까지도 먹는 저이기에.. 포도껍질을 보면 핏빛이 돌기도 하잖아요~ ㅋㅋ 

    (아닌가요? ㅎㅎ)

     

     

    포토의 역사를 잠시 살펴보니, 기원전 !! 3,000년경에 카스피해 연안과 코카서스 지방 등에서 재배가 이루어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하기사 그리스 신화에도 나오지요. 

     

    얼마전 봤던 미드인 '왕좌의 게임'에서도 포도주를 엄청 물 마시듯 마시기도하고요. 

     

    포도는 언제가 제철? 

     

    7월~ 10월 경 입니다.

     

    지금 딱 포도의 계절이네요. 

     

    포도의 영양소와 효능

     

    포도 주성분이 당질, 기타 다량의 주석산과 구연산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A, B1, B2, C , 칼륨, 인, 칼슘, 철분 등 등 미네랄도 포함디 되어 있다고 합니다. 

     

    정말 좋은 제철과일은 보약입니다.~

     

    포도는 다양하게 가공해서 먹기도 하지요. 

    포도즙으로 건포도로도 말이지요. 

     

    건포도는 당분이 많고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여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참 좋다고 합니다. 포도가 가진 영양소에 철분이 많잖아요, 그래서 빈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알고 먹으면 더더욱 건강해지는거 아시지요 !! 

     

    오 !! 저도 약간 혈압이 높은편인데요. 포도와 셀러리즙을 함게 마시면 차츰 혈압이 떨어지는 효능까지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도칼로리가 어느 정도일까요?? 

     

     

    100g 당 66.9kcal 이면.. 생각보다는 높은 편이네요. 포도 한송이가 대충 300g 정도 되니까요. 아무래도 포도 다이어트는 힘들지 ^^; 싶습니다. 

     

    뭐 그래도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다면 먹고 운동하면 되겠지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